기사상세페이지

14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4)

기사입력 2018.02.14 19: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따뜻하고 정겨운 설명절 보내세요
    -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 설명절 떡국 선물세트 나눔 행사
    - 독거어르신 등 저소득가구 30세대와 정나눔가게 18개소에 전달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 13(화) 14:00,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마을보듬이 이봉원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려운 이웃과 도움을 주는 이웃을 위한 떡국 선물세트 나눔 행사를 가졌다.

     

    전달에 앞서 마을보듬이 위원들은 아침부터 모여 육전, 부추전을 부치고, 맛있는 떡국에 올릴 소고기 고명을 직접 만들어 떡국 떡 1.8kg, 강정, 양말, 과일 등과 함께 담아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 표 떡국 선물세트를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작년 12월 2:1 말벗 결연을 맺은 독거어르신 가구, 다문화, 한부모 가족 등 관내 저소득 가구 30세대와 정나눔가게 18개소를 방문하여 떡국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독거어르신께는 세배를 드리며 만수무강을 기원하였다. 또한, 이 날 생신을 맞은 박○○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하는 자리도 같이 마련하였다.

      

    박○○어르신은 “명절이라고 찾아갈 곳도 찾아오는 사람도 없는 데 이렇게 세배를 받고 있으니 오늘이 바로 설날이네”라고 하시면서 환하게 웃으셨다. 그리고는 방문을 마치고 나오는 마을보듬이 위원들을 향해 자식들을 배웅하듯 문밖까지 나와 손을 흔드셨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바쁜 시간을 내어준 위원님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특히 매월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정나눔가게에는 ”여러분들의 사랑이 고리를 만들어 우리 동을 따뜻하게 감싸 안고 있다“면서 올 한 해는 하시는 일이 더 번창하길 바란다고 덕담을 건네었다.

    이날 행사는 십시일반으로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상모사곡동 이웃인 남부라이온스(회장 박기영)에서 떡국 떡 90kg(35만원 상당)을, 대원식육도소매(대표 홍일표)에서 한우 다짐육 10kg (30만원 상당)을, 상모농협(지점장 박정섭)에서 쌀 40kg를, 구미칠곡축협사곡지점(지점장 지선근)에서 10만원을, 김근수 마을보듬이 위원이 양말 100켤레(20만원 상당)를, 라떼프랑스(대표 정천일)에서 케이크를, 청풍추어탕(대표 김대유)에서 4인 식사권을 후원하였다.

    원평2동 새마을남녀협의회
    설맞이 귀성객 환영행사 펼쳐
    귀성객들과 훈훈한 고향의 정 함께 나눠

    원평2동 새마을남녀협의회(협의회장 신현규, 부녀회장 김남숙)주관으로 2. 14(수) 오전 10시부터 구미역 대합실에서 설을 맞이하여 귀성객 환영행사를 펼쳤다.

     

    새마을남녀협의회원들은 2003년부터 16년째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훈훈한 정을 담은 따뜻한 차와 떡을 대접하여 구미시를 찾는 귀성객들에게 따뜻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행사를 하였다.

      

    환영행사를 함께한 새마을남녀협의회(협의회장 신현규, 부녀회장 김남숙)는 원평2동의 따뜻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를 하게 되어서 보람되고 이번 행사를 통해서 구미를 찾는 귀성객들에게 따뜻한 고향의 정을 조금이라도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언제나 찾고 싶은 원평2동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