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6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2.06 16: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외로움은 덜고, 행복은 가득~!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 무의탁어르신 생신 축하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 마을보듬이(위원장 이봉원)에서는 2018. 2. 5(월) 15:00, 무의탁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 하였다.

      

    이날 방문에서 관내 정나눔가게인 파리바게트상모점(대표 배윤근)에서 생일케이크(3만원 상당)를 청둥오리(대표 김기복)에서 오리백숙(5만원상당)을 후원하였고, 마을보듬이 위원들이 손수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과 겨울내의를 선물하였다.

     

    생신을 맞은 이○○(72세, 남)은 젊은 시절 남의 집에서 일을 하면서 동생들을 가르치느라 결혼도 안한 채 지금껏 혼자 외롭게 살아오고 있다. 축하를 받은 이○○ 어르신은 “작년에 이어 올 해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오롯이 나만을 위해 시간을 내주고, 축하해주니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에 외로운 마음이 사르르 녹는다.”며 고마움을 전하였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작은 생일케이크 하나로도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축하해주는 우리의 마음이 더 따뜻해지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마을보듬이와 함께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보살피며, 정과 사랑이 넘치는 상모사곡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선주원남동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전통시장의 활력회복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에서는 2018. 2. 5(월) 12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노상진 동장을 비롯한 동 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새마을중앙시장을 방문하여 점심식사 및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설을 맞이하여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다 같이 동참하여 민생안정 및 서민경제 회복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구미새마을중앙시장 내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직원들이 구입한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여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노상진 선주원남동장은 “전통시장을 활성화하여 지역상권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할 것이며 명절뿐 아니라 평소에도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제품들이 많은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해평면 기관단체장협의회 회의
    2018 아름다운 해평냉산 임도시민걷기 대회 추진계획 시달

    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2018. 2. 5(월) 11:00 해평면 2층 회의실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평면 기관단체장협의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지난 1월 이임한 4개 단체장에게 노고를 치하하는 감사패 수여식, 2017년 10대 주요성과 및 2018년도 시정추진방향 등 주요 시․면정 설명과 함께 4월 7일로 예정된 「2018 아름다운 해평냉산 임도시민걷기 대회」세부추진계획을 시달하였다.

      

    김영준 해평면장은 성공적으로 치룬 2017 해평 냉산 임도시민걷기대회의 부족한 부분을 잘 보완할 수 있도록 각 단체별 역할에 책임의식을 가지고 행사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며, 2018년에도 살기좋은 해평면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