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농업기술센터 2018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개최

기사입력 2018.02.05 16: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인숙)에서는 2월 5일 시범교육을 시작으로 28일까지 각 읍면동 12개소에서 농업인 2,000명을 대상으로 새해 영농계획 수립 및 변화된 농업환경에 대응한 농업인 의식과 기술력 향상을 위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강사진은 농업기술센터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교육내용은 2018년 12월 31일 시행예정인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대응방안 및 농정시책 안내, 관내재배 품목별 영농기술, 영농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에 대한 질의응답 식으로 진행된다.

     

    새해실용교육의 첫 시작으로 실시되는 2월 5일 시범교육은 각 마을의 이장, 읍면의 산업계장 등 농업분야 리더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4차산업 혁명과 2018 농업경영 트렌드’란 주제의 특강을 통해 농업경영 마인드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많은 농업관련 관계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시고 격려의 말씀도 하셨다.

     

    정인숙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새해를 맞이하여 추진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별 농업인들의 영농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품목별 재배기술을 배우고 실천하여 농업인들이 경쟁력을 강화하여 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단순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농업인들과 직접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