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선산보건소 장애인 발건강 관리 교육

기사입력 2018.02.01 16: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선산보건소(소장 소지형)는 2018년 한 해 동안 매주 수요일마다 선산보건소 재활치료실에서 재활치료대상자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장애인 발건강관리 교육을 한다.

      

    2018년 신규 사업인 장애인 발건강관리 교육은 총 40회기로 진행되는데, 장애인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고 사회참여를 통해 건강증진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활프로그램으로 지난 1월 17일 개강하여 현재까지 3회차까지 운영했다.

     

    선산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은 지역사회에 방치된 장애인들을 위하여 재활건강증진프로그램, 장애인 사회참여사업, 장애인 인식개선사업 등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복귀 훈련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재활대상자 윤○○씨는 발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발마사지를 배워서 내 몸에 대해서 관심도 가지고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가서 좋았다.” 면서 장애인 재활에 도움을 주는 선산보건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소지형 선산보건소장은 “2018년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장애인 발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장애인들과 가족들이 조금씩 건강이 회복되고 장애인 스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며,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재활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