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1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1.31 18: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평초 세종도서를 만나보세요
    세종도서 선정 보급 사업 신청

    [구미뉴스]=광평초등학교(교장 임휘수)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세종도서 선정, 보급사업’에 선정돼 아동 청소년 분야의 50여권의 도서를 지원받았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출판문화 진흥을 위해 설립된 법정기구로, 출판산업 육성 및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우수 출판콘텐츠를 선정하고 보급하여 국민의 독서문화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에 광평초 도서관은 우수한 도서를 학생들에게 소개하고자 세종도서를 테마코너 전면 책장에 비치하고 학생들이 편하고 자유롭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교사 이○○은 “학생들이 우수한 도서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얻길 바란다”고 하였고, 학생 박○○은 “새로운 책들이 많이 들어와 너무 좋고, 다 읽어보고 싶어서 매일 도서관에 올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광평초 도서관 “책 놀이터”로 새단장
    학교 도서관 현대화 사업 실시

    광평초등학교(교장 임휘수)는 2017년 경상북도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학교 도서관 현대화 사업을 신청하여 지원 받은 예산과 학교 자체 예산을 확보해 바닥 및 서가를 교체하고 책을 구입하는 등 학교 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했다.

    기존 도서관의 낡고 잘 활용되지 않는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 학생들에게 좀 더 나은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자 방학 중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하고 있다. 공사가 끝나면 새롭게 단장된 도서관에서 학생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독서 활동과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학생 김○○은 “오래되고 어두운 분위기였던 도서관이 새롭게 단장 한다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된다. 빨리 새 도서관을 만나보고 싶다”며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임휘수 교장은 “편안한 독서 활동에 중점을 두어 리모델링 하여 학교도서관이 책을 읽으며 꿈을 키우고 소통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