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1.31 18: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선주원남동 통장협의회·새마을남녀협의회 나눔실천
    4개 초등학교(선주,원남,봉곡,금오)에 160만원 장학금 전달

    [구미뉴스]= 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에서는 통장협의회(회장 손경진), 새마을남여협의회(우광환, 박나현)에서 2018. 1. 30.(화) 관내 초등학교 4개교(선주초, 원남초, 봉곡초, 금오초)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어린 꿈나무들을 위한 격려 메세지와 함께 학교당 40만원씩 장학금 16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번 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선주원남동 통장협의회, 새마을남여협의회 회원들의 회비와 지난해「제26회 금오산 꽃길축제」를 통해 마련된 기금이다.

     

    노상진 선주원남동장은 양 단체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선주원남동 통장협의회와 새마을남녀협의회는 매년 학생들을 위한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는 단체들이다.” 며 “올해도 단합된 모습으로 시민들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Clean 공단1동 대청소 실시

    공단1동(동장 구춘서)에서는 31일, 환경미화원 4명과 클린기동대 합동작업으로 대청소를 실시했다.

      
    주요도로변 및 이면도로에 겨우내 방치된 대형폐기물 및 쓰레기 등을 일시에 수거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였다. 주민들뿐만 아니라 곧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을 귀성객을 대비하여 누구보다 먼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및 수거일시 안내 등도 병행하여, 쓰레기 배출로 인한 민원소지를 줄이도록 추진되었다.

      

    한편, 구춘서 공단1동장은 “최근 극심한 한파에도 불구하고 관내환경정비를 위해 묵묵히 일해 준 환경미화원들을 격려하고, 합동작업 실시와 더불어 설 명절을 맞이해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이 가족들과 쾌적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진실・질서・화합”의 봉사정신으로
    바르게살기운동선산읍위원회 2018년 정기총회 개최

    바르게살기운동선산읍위원회(위원장 박백상)에서는 1.30(화) 11시 부터 선산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이대창 선산읍장, 양진오 시의원, 최경동 시의원 및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기총회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 유공자 표창 수여, 2017년 감사 및 결산보고와 2018년 사업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되었고, 끝으로 차기 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하여 신임 위원장에 임준규 위원을 선출하였다.

      

    박백상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3년 동안 바른주차질서 캠페인, 자연정화활동, 밑반찬 나눔봉사 및 바른가정 만들기 캠페인 등 바르게살기운동 확산에 수고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진실․질서․화합이라는 3대 이념으로 많은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를 밝히는 등불이 되어온 바르게살기운동선산읍위원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하며 2018년에도 바른사회 만들기에 회원 모두가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차기 위원장으로 추대된 임준규 위원은 선출 소감을 통해 “바르게살기운동선산읍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단합되도록 노력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최고의 단체로 만들어 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