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0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4)

기사입력 2018.01.30 13: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개면, 「경로당 순회 간담회 개최」
    부임인사 및 설맞이 경로당 안전시설 점검

    [구미뉴스]=도개면(면장 강응서)에서는 2018. 1. 5일자로 부임한 강응서 도개면장이 1. 29(월)부터 1. 31(수)까지 경로당 18개소를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살피고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부임인사와 함께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편안한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안전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경로당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논의 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두루 살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열상 도개면 분회장은 “부임한 지 얼마되지 않아 바쁜 가운데 18개 경로당을 일일이 방문하여 수시 요구 사항들까지 적극 수렴하여, 경로당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데에 고맙고, 우리 경로당에서도 면정 추진에 적극적인 협조를 하겠다.” 고 말했다.

      

    강응서 도개면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전한 노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발굴에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며 유난히도 추운 이번 겨울 건강관리에 특별히 유의하시기를 당부하였다.

    무술년, 사랑 가득 첫 걸음!
    더 따뜻한 손길로 보듬겠습니다!
    해평면 마을보듬이 1월 정례회의 개최

    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1월 29일 오전 11시 관내 ‘연의하루’체험관에서 해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약칭:마을보듬이, 공동위원장:김영준, 류종원)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작년 마을보듬이 활동사항을 공유하며 성과와 아쉬운 점 등을 자체 평가하고 2018년 마을보듬이 활동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2018년 18년 활동계획으로는 ‘우찾사 보듬사업(우리가 먼저 찾아서 사랑으로 보듬는 해평보듬이)’과 인적안전망이 필요한 독거노인들을 위한 안부확인 및 정서지원으로 ‘목화데이(가칭)’ 사업 등 추진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고 금년도 마을특화사업으로 의결하고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회의를 마친 후에는 난방 및 주거환경 개선 가구들을 위해 장애인과 독거노인 2가구에 연탄 400장 전달하였고, 창문에 블라인드(총 50만원 상당)를 직접 구입하여 설치하는 등 추운날씨를 봉사를 통해 따뜻하게 데워주었다.

      

    김영준 해평면장은 “보듬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를 드리며, 활동 모습을 보면서 지역을 변화시킬 수 있는 역량이 충분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올해도 적극적인 활동으로 해평을 보듬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도개면 농업경영인회
    2018년 총회 성황리 열려

    사)한국농업경영인도개면회(회장 윤경태)에서는 2018. 1. 30(화)10:30 도개면 농업인상담소에서 임원 및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제1부 회장의 인사말과 기관단체와의 새해 인사 나누기, 이어서 제2부 본행사 총회로 2017년 사업결산 및 2018년 사업계획안 승인, 농업경영인 활성화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만찬의 시간을 가졌다.

      

    윤경태 회장은 농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하면서 먼저 농업인 여러분의 노력이 필요하고 이 힘을 모아 농민의 권익을 찾을 수 있도록 경영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하였다.

    강응서 도개면장은 인사를 통해 항상 구미의 농업과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하여 주시는 농업경영인회장 및 회원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농촌의 리더로서 도농교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할을 다 해주길 바라며 농업경영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였다.

    혹독한 겨울 추위, 7공주가 녹여 드리께요~
    원평1동 ‘7공주’회, 저소득 가구 19세대에 쌀 19포 전달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1. 30(화) 원평1동 ‘7공주’회(덜렁이노래방 이경숙 대표 외 6명)가 관내 저소득 가구 19세대에 쌀 20kg 19포를 전달하였다.

     

    원평1동 ‘7공주’회는 원평1동 상가발전협의회 회원 중 일곱 명이 모여 불우이웃돕기 등 뜻 깊은 활동을 하고자 만들어진 모임으로, 작년부터 설 명절에 쌀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재근 원평1동장은 “어느 해보다 혹독한 겨울을 맞아 따뜻함을 나누어 준 원평1동 7공주회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이웃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활동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