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6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4)

기사입력 2018.01.26 16: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8 상모사곡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봉사와 화합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바르게살기운동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1월 26일 11시 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김지식 도의원, 김재원 바르게살기위원장, 상모사곡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변영순) 회원 33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도 상모사곡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신년교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총회는 시정홍보사항을 전달하고, 2017년 활동상황과 결산 감사 보고, 2018년도 사업계획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경로당 방문, 독거노인 돌보기, 새마을 대청소 및 봉사활동 참여 등 월별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 및 토의 시간을 가졌다.

      

    변영순 바르게살기위원장은 지난해 봉사활동 및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해준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올 한해도 열심히 활동하여 주민 모두 함께하는 바르게살기운동을 이끌어 가자는 다짐을 전하였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지난 한해 적극적인 동 행정 참여로 상모사곡동 화합과 소통에 기여해 준 바르게살기위원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2018년 무술년 새해에도 더욱 더 활기찬 상모사곡동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시·동정 홍보 및 주요 현안사항 해결
    원평1동 1월 통장회의 개최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1. 25(목) 오후 5시, 동장실에서 도․시의원, 통장,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월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오늘 회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개최 홍보, 경북학숙·구미시 향토생활관 입사생 선발, 적십자회비 모금, 자동차세 선납 10%할인, 주민등록 사실조사, 공공근로사업 신청, 동절기 독거노인 보호대책 추진 등에 대한 홍보에 이어, 각 통별로 애로․불편사항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 서로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원평1동 통장협의회(회장 최형묵)에서는 6월부터 지속적으로 노인 및 노숙인 등 취약계층 안전을 위해 매일 방문 및 순찰 등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동절기 노숙인 순찰 및 보호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재근 원평1동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중추적 역할을 해주시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고, 한파로 인해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관리와 특히, 관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에 세심한 배려와 따뜻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고사리 손으로 사랑을 나눕니다.
    인동동, 윤솔어린이집 저금통 기부

    윤솔어린이집(원장 곽수정)에서, 1월 26일(금)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13명의 원아와 3명의 교직원들이 모은 저금통을 동동동(동장 변동석)에 기부했다.

      

    저금통은 원아들이 지난 한달 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용돈이 생길 때마다 10원, 100원 동전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희망2018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윤솔어린이집 곽수정 원장은 “이웃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을 배우고, 나눔의 기쁨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변동석 인동동장은 “고사리 손으로 조금씩 모아온 성금이라 더욱 뜻깊다.”며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는 아이들과 어린이집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정성껏 모은 성금은 어려운 이웃에겐 큰 용기와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동동은 윤솔어린이집의 기부금을 더해, 희망2018 나눔캠페인 목표 금액을 초과한 59,425천원을 모금하여 명실공히 구미시 최대 동으로 희망2018 성금모금액도 최다금액을 모금함으로서 구미시 사랑의 나눔 온도를 더욱더 올라가게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