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5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4)

기사입력 2018.01.25 16: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열린 마음, 소통하는 통장협의회
    1월 통장회의 개최

    [구미뉴스]=공단2동(동장 손정애)에서는 1.25.(목) 11:00 관내 식당에서 통장(협의회장 김용인)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새해 첫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공단권역 맞춤형복지 담당 신설, 평창 동계올림픽 관람,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 적십자 회비 모금, 1단계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등 시정현안에 대한 홍보 등 주요 시․동정 사항에 대한 안내 및 당면현안을 전달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였다. 또한 지속되는 한파에 독거노인 및 노숙인 등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피해 예방 철저를 당부하였다.

     

    손정애 공단2동장은 시정홍보 및 주민들과 소통하는 통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2018년 무술년 새해에도 동행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조와 노력을 당부하였다.

      


    신평1동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2018 정기총회 개최

    신평1동(동장 이용우)에서는 1월 24일(수) 18시 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도·시의원 및 신평1동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신평1동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임순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총회는 신평1동주민센터의 시정홍보사항 전달을 시작으로 유공회원 감사패 전달, 2017년도 감사보고 및 결산보고, 2017년도 사업실적보고, 2018년도 사업계획안 의결 순으로 진행되었다.

     

    임순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협조해주신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앞으로도 신평1동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이용우 신평1동장은 신평1동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현재 신평1동에서 가장 많은 회원이 소속되어 있는 결속력이 단연 돋보이는 단체로서, 2018년도 무술년 새해에도 밝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신평1동의 바르게살기 운동을 위하여 적극 활동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장님! 무술년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오!!
    무술년 새해 첫 이장회의 개최
    신임이장 4명에게 임명장 수여

    선산읍(읍장 이대창)에서는 1월 25일(목) 11:00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도·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및 28개리 이장 등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1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에 앞서 1월 12일자로 전입 온 직원들과의 인사자리가 있었으며, 새로 임명되는 이장 4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구미시 향토생활관 입사생 선발, 자동차세 연납 홍보, 노인 공익활동 참여자 모집, 쌀·밭 직불제 신청 등 주민홍보사항에 대한 전달 및 각 마을 건의사항 수렴 등 지역현안에 대한 토의를 진행하였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읍행정에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져주신 이장님들께 감사와 존경을 마음을 표하며, 새해에는 더욱 발전하는 선산이 될 수 있도록 4명의 신임 이장을 비롯한 모든 이장님들의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인구 2만 시대를 준비하는, 농업행정의 중심인 선산읍은 2018년에도 농민이 행복한 살기좋은 희망농촌 건설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