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 지산초등·오상고등학교 명상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18.01.23 19: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청소년들의 정서함양 및 친자연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녹색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지산초등학교 및 오상고등학교의 자투리 공간이나 학교담장 경계 공간 등을 활용해 명상숲을 조성한다.

     

    사업 대상은 '·중등 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따른 초, , 고등학교로, 지난해 12월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관내 지산초등학교 및 오상고등학교를 2018년도 명상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하였으며, 명상숲의 효율적 운영과 관리를 위해 지난 19일 지산초등학교(교장 신현덕), 오상고등학교(교장 박기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미시는 학교 내 조성될 명상숲의 유지관리를 위해 기술자문을 지원하고, 각 학교는 관리 주체가 되어 명상숲 활용·보전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2018년도 명상숲 조성사업은 산림청에서 예산(6천만원/학교)을 지원받아 2월까지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3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6월에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 중이며, 사업의 실시설계 단계부터 시공 등 모든 공정을 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 관련전문가의 자문을 토대로 진행해 나아갈 방침이다.

    전환엽 공원녹지과장은 지역 주민 및 교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의견이 잘 융합된 명상숲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으며, 학교 내 명상숲 조성을 연차적으로 확대하여 자라나는 학생들과 지역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