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2 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1.12 16: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산동의용소방대, 새해맞이 경로당 후원품 전달
    관내 14개소 경로당에 떡국, 손칼국수(100만원 상당) 전달

    [구미뉴스]=산동면(면장 조규주)에서는 2018년 1월 11일 산동의용소방대(대장 진호성)에서 새해를 맞이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취지로 경로당을 방문하며 떡국과 손칼국수를 전달하였다.

     

    진호성 대장과 대원 10여명은 관내 경로당과 마을회관 14개소를 방문하여 직접 떡국과 손칼국수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에게 새해에는 건강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란다는 덕담을 전했다.

      

    조규주 산동면장은 진호성 대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앞으로도 산동의용소방대가 많은 활동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산동의용소방대는 매년마다 경로당을 방문하여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2018 상모사곡동 새마을협의회 정기총회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018. 1. 11(목) 18:30부터 새마을협의회 사무실에서 새마을지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새마을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정기총회에서는 2017년 세입․세출 결산 및 주요사업 추진실적 보고와 함께 2018년부터 새롭게 상모사곡동 새마을협의회를 이끌어갈 임원선출 선거를 실시하였는데 신임 새마을협의회장으로는 민병석 회장이 선출되었다. 민병석 협의회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섬김의 자세로 솔선수범하는 회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다함께 협력해서 단합된 모습으로 봉사하는 기관을 만들어 가자고 하였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모두 수고 많으셨고 김교창 회장님의 뒤를 이어 민병석 회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2018년에는 다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새마을협의회가 상모사곡동을 변화․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양포동발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2017년 결산보고 및 2018년 새해 사업계획 등 논의

    양포동(동장 장웅재)에서는 1. 11(목) 11:30 관내식당에서 양포동발전협의회(회장 장인철)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술년 새해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회의에 앞서 1월 5일자 양포동장으로 부임한 장웅재 동장의 인사말과 손귀성 전 동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있었으며, 회의에서는 장인철 회장의 연임 결정, 2017년 사업추진 실적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과 함께 2018년도 예산 및 사업계획 논의와 새해에도 변함없이 발전협의회 활성화와 양포동 발전을 위하여 회원 모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하였다.

    아울러, 2018학년도 구미시 향토생활관 입사생 선발, 2018년 서울 구미학숙 입사생 선발, 지방분권 개헌 1,000만인 서명운동 참여 홍보, 2018년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안내 등 주요시정에 대해 홍보와 협조사항을 전달하였다.

    장인철 발전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늘 구미변화의 중심에 양포동이 함께 한다는 자세와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새해에도 동민 상호간의 소통을 통하여 화합·발전하는 양포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장웅재 양포동장은 “소통하고 단결된 모습으로 양포동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장인철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감사하고, 2018년 새해에도 미래가 있고 정주하고 싶은 양포동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희망찬 새해, 화합하는 옥성!
    옥성면,「2018무술년 새해인사회」개최

    옥성면(면장 김강곤)에서는 1. 12(금) 11시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무술년 새해인사회를 개최하였다.

      

    옥성면 주민지원협의체(회장 이장우)가 주관한 이날 신년인사회는 내빈소개, 신년사, 축사, 시루떡 절단, 건배 제의, 다과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 후에는 주민지원협의체에서 준비한 떡국을 맛있게 나누어 먹으며 서로 간에 정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주민지원협의체 이장우 회장은 신년사를 통하여 2018년은 우리 모두에게 밝고 힘찬 한 해가 되도록 서로 노력하자고 당부하면서 추운날씨에도 많이 참석하여 주신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김강곤 옥성면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큰 사업을 잘 마무리하고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하여 노력한 면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2018년에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며 오늘 행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충만하기를 기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