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도 농업기술원, 올해 농업인 교육과정 6개 분야 27개 과정 개설

기사입력 2018.01.11 15: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창조적 농업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18년 농업인교육」 계획을 홈페이지(www.gba.go.kr)에 공지하고 교육 과정별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는 농업인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다변하는 농업트렌드를 접목한 6개분야 27개 과정으로 편성했으며 총 31,8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교육과정은 농업․농촌에 희망을 품고 새롭게 농업분야에 도전하는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농촌정착 지원을 위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 농식품 제조․가공․유통․판매, 체험관광 등 농업 6차산업에 관심이 많은 귀농인을 대상으로 창업설계를 지원하는 ‘ 귀농창업교육’ 을 편성되었다.

     

    또한 ‘농업기계 기술인력 양성교육’, ‘여성친화형 농업기계교육’ 등을 연중 실시한다.

    농업기계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규농업인, 여성농업인들에게 단계별 맞춤교육을 통해 농업기계의 안전사용, 자가정비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농업기계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밖에 최근 젊은 세대의 농산업 진입이 확대되는 추세를 반영하여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해 경북의 농업비전과 성공한 젊은 농업인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농업계고 학생, 학부모 교육’ 과 부모와 영농 2세대의 상호 이해증진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부자(父子) 영농승계 2세대 교육’ 을 특별과정으로 편성해 운영한다.

    특히, 최근 홍보의 중심매체로 자리잡고 있는 SNS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및 전자상거래, 블로그 활용 마케팅 등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향상을 위한 정보화 교육도 월 1회 실시한다.

    연중 진행되는 「2018년 농업인 교육」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 공지된 과정별 모집요강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정’ 과 ‘귀농창업과정’ 은 오는 15일(월)부터 참여 희망자를 신청 접수받는다.

    한편,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도 「농업인대학」, 「신규농업인 교육」, 「품목별 전문교육」 등 다양한 농업인 교육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 참여 희망자는 해당 시군으로 신청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