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청년연구인력 양성에 앞장서다

기사입력 2018.01.02 16: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직무대행 허용석, 이하 기술원)에서 구미시가 주관하는 ‘2018년 구미형 청년연구인력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참여 연수생을 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구미형 청년연구인력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새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구미시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전문 R&D 연구인력 양성사업이며, 시비 5억원을 들여 매년 20명의 청년연구인력을 양성하여 지역내 중소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기술원은 지역의 이공계 출신 청년인력 20명을 선발 및 기업에서 요구하는 R&D를 발굴하여 10개월동안 기술원의 연구부서내 청년인력을 배정하여 R&D를 추진할 뿐만 아니라 △기본공통교육(신사업 기획 및 발굴, 연구방법, 기본 특허업무 등) △기업맞춤형 연구인력양성 Track(기술기획형, 애로기술해결형, 시험분석지원형, 제조공정개선형) 운영 △취업 연구인력 Skill Up 프로그램 운영 등 R&D 연구인력 양성 및 청년 취업난 해소에 앞장서 나갈 것이다. 또한, 2018년에 연구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지역내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 구직자를 위한 구직·구인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경기의 장기 침체에 따라 지역의 중소기업의 체질개선이 필요한 시점에서 본 사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R&D역량을 강화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의 일자리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대상자는 만 30세 이하 이공계 출신의 졸업자 혹은 졸업예정자이며, 1월 19일까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홈페이지(www.ger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