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1.02 16: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동동, 2018년 천생산 해맞이 및 시민 안녕 기원제 개최
    2018년 무술년(戊戌年)을 맞아 시민의 행복과 안녕 기원

    [구미뉴스]=인동동(동장 배정미)에서는 2018. 1. 1.(월) 오전 7시 천생산성 정상에서 시민 1,000여명의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천생산 해맞이 및 시민 안녕 기원제를 개최하였다.

      

    천생산성보존회(회장 장종길) 주관으로 진행 된 이번 행사에는 구미문화원 인동동분원의 새벽을 깨우는 흥겨운 풍물을 시작으로 시민 안녕 기원제, 내빈인사, 해맞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무술년(戊戌年)) 새해 첫 해오름을 보기 위하여 참석한 많은 시민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새해 구미시 발전과 개개인의 소망․안녕을 기원하였다.

     

    한편 인동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따뜻한 차를 준비하여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추위를 잠시 녹여주었으며, 행사가 끝난 뒤에는 천생산성보존회에서 떡국을 제공하였다.

      

    배정미 인동동장은 이른 새벽부터 해맞이 행사를 준비한 천생산성보존회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천생산의 좋은 기운을 받아 모든 동민이 건강하고 바라는 소원들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인사했다.

    한해 동안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2017 형곡2동 기관·단체 송년회 개최
    식전공연, 화합행사 등 200여명 기관단체 회원, 주민 축제의 한마당

    형곡2동(동장 김성호)에서는 2017.12.29(금) 18:00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형곡2동행정협의회(회장 김성호)주최, 형곡2동체육회(회장 김춘배)주관으로「2017 형곡2동 기관·단체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창욱 도의원, 손홍섭·박교상·정하영 구미시의원 및 각 기관단체장과 자생단체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한 해 동안 형곡2동 발전을 위해 애쓰신 노고에 대해 서로 격려하고, 소통과 신뢰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식전행사 “기타사랑 아띠”의 통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1부 행사는 공로패 및 지역사회 발전 유공자 시상, 2017 보람과 성과 영상시청, 송년사 등 의식행사를, 2부는 건배제의, 만찬, 가수공연 및 장기자랑 등 주민 화합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2017년도 형곡2동은 읍면동총괄평가, 자율적 내부통제평가, 자연보호업무 종합평가, 행정종합 관찰제 및 생활민원바로처리 추진 평가, 옥외광고업무평가, 복지민원만족도 추진실적 평가, 세정 업무 종합평가 등 7개 분야에서 유관기관 및 동민들의 협력을 통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김성호 형곡2동장은 송년사를 통해 한해를 뒤돌아보며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지는 화합의 장으로 송년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작년 한 해 형곡2동을 구미 최고의 삶터로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기관단체회원 및 모든 주민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면서, 2018년 무술년 새해에도 더 보람되고 정이 넘치는 형곡2동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주시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