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8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7.12.28 18: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러분의 노력이 살맛나는 인동을 만들어 갑니다. -
    2017 인동동 한마음 송년행사 개최

    ▶ 기관단체, 지역주민 등 250여명 참여 성황리 개최
    ▶ 유공자 시상으로 지역발전 노고 격려
    ▶ 식전공연, 동민 노래자랑 등 주민 화합 한마당

    [구미뉴스]=인동동(동장 배정미)에서는 2017. 12. 27(수) 15:00 동 행정복지센터 2층대강당에서 인동동발전협의회(회장 장영석) 주관으로 국회의원, 도․시의원, 각 기관단체장 및 자생봉사단체장 등 지역 주민 25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고생하신 노고에 대하여 서로 격려하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2017년 인동동 한마음 송년행사를 가졌다.

      

    이날 송년행사는 식전행사로 구미문화원 인동동분원 사물놀이, 인동아리랑 민요메들리, 금빛소리 색소폰 공연이 펼쳐졌으며, 1부 의식행사에는 경과보고 및 영상상영, 지역사회 발전 유공자 시상 및 감사패 수여, 송년인사 및 축사, 한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맞이를 위해 시루떡 절단식을, 2부는 다과 및 화합행사로 건배제의 및 단체별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영석 인동동발전협의회장은 송년사를 통해 명품구미의 주축인 인동동의 지속적인 발전은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준 각 기관 단체 및 주민들 덕분이며, 2018년에도 살기좋은 인동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배정미 인동동장은 송년사를 통해 정유년 한 해 동안 인동동을 활기차고 살기 좋은 고장으로 거듭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기관단체회원 및 자생단체회원 그리고 모든 주민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2018년 무술년에도 동 행정복지센터와 각 기관단체, 주민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여 신뢰를 강화하고 더욱 더 발전하는 인동동을 만들어 나가자며 인사했다.

     

    한편 인동동은 읍면동 총괄평가 “최우수”, 복지민원 만족도 평가 “최우수”, 청소행정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 옥외광고업무 평가 “최우수”, 자연보호운동 종합평가 “우수”, 행정서비스 추진실적 평가 “우수”, 새마을운동 평가 “장려”, 세정업무 평가 “노력” 등 8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다가오는 2018년에도 동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산불 ZERO
    장천면 산불감시원 격려 간담회

    장천면(면장 문창균)에서는 2017. 12. 28.(목) 18:00부터 산불 없는 장천면을 만들기 위해 고생하는 산불감시원들에게 더 나은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듣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더불어 안인호 산동농협조합장은 평소 산불감시예방에 수고하는 감시원들에게 산불예방에 애쓰시는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면서 이들의 사기를 진작하였다.

    장천면 산불감시원은 10명으로 감시탑 1명, 지상감시원 9명이 고향 지킴이로서 산불예방 홍보 및 순찰활동, 등산객들의 산림 내 인화물질 반입 단속, 산림 인접지 인화물질 제거 작업 등 각종 산림자원보호에 적극적으로 활동해가고 있다.

    이날 참석한 안인호 산동농협조합장은 “장천면민과 조합원을 위해 구석구석 찾아다니면서 인화물질 제거 작업과 산불예방 홍보 및 순찰활동으로 산불없는 장천면을 만들고 있다.”며 그 고마움을 전했다.

    문창균 장천면장은 “어떤 힘든 일이든지 몸을 사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항상 정성을 다해 임무를 잘 수행하는 감시원의 노고를 치하하며, 정유년 올 한 해 동안 철저한 순찰과 예방활동으로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고 무사히 송구영신의 보람된 연말연시를 맞이하게 되어 감사하고, 다가오는 무술년에도 산불 zero 장천면을 만들어가자며, 추운 날씨에 항상 건강관리와 순찰활동에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면민 여러분 한해 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2017년 해평면 송년한마당 행사 개최

    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2017. 12. 26(화) 16:00 해평면 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 지역구 도․시의원과 관내 각 기관단체 회원 및 면민 15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고생하신 노고에 대하여 서로 격려하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2017년도 송년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에 앞서 해평면 기관단체협의회원 100여명은 구미보 상류지역에 신설되는 해평 파크골프장을 현장답사하며 해평 파크골프장의 성공적인 준공과 해평면민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였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2017년도 해평면 업무성과보고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지역발전 및 단체활동에 공이 많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및 표창패 수여, 송년사, 축사, 떡 절단식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송년회에서는 지난 12월 12일 해평면 기관단체장협의회에서 해평면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 유공자를 발굴 수상하는 『제2회 자랑스런 해평면민상』 수상자로 선정한 이대규(84세, 남, 현 대한노인회 해평면분회 고문, 전 16, 18대 해평면장, 전 구미시 노인회장)님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이루어졌다.

    2부 행사에서는 지역민들의 친목을 다지는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화합행사가 열려 해평면의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영준 해평면장은 올 한해에도 면 행정에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해주신 각 단체회원 및 내빈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다가오는 2018년 戊戌年에도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일치단결하여 “으뜸가는 해평면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