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경상북도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17.12.28 18: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경상북도에서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7년도 자체감사활동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난해 원가심사 등 평가에서 우수상에 이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자체감사활동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번 평가는 ‘17. 1. 1 ~ 11. 30. 기간 중 2개 분야(자체감사활동분야 50%, 부패방지 시책추진 분야 50%) 24개 지표에 대해 심사한 것으로,

     

    정부합동평가를 대비하여 사전컨설팅 감사관련 분야 지표의 비중을 높였고, 부패방지 분야는 권익위원회 권고사항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지표를 개선하였으며, 평가실적은 증빙자료와 엄격한 대조 및 확인을 거쳐 집계한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여 심사하였다.

    또한, “자체감사활동 평가”는 감사활동, 감사결과, 사후관리, 사전컨설팅 감사실적을 집중적으로 평가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고, “부패방지 시책분야 평가”는 반부패 추진계획, 부패방지 시책 개발 및 자율적 제도개선 노력, 청렴도 확산노력 등을 평가하여 부패방지 시책에 따른 전직원의 동참과 노력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2017년 자체감사활동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은 지난해 원가심사 등 우수상에 이은 전 직원들이 꾸준히 노력한 결과이며, 43만 시민들에게는 시정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안겨주었으며, 감사역량 강화를 통해 선택과 집중, 공정하고 투명한 시정 구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