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7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7.12.27 16: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정 홍보 및 건의사항 수렴
    12월 반상회 사전회의 개최

    [구미뉴스]=신평1동(동장 박은희)에서는 12.26(화) 14:00, 신평1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직원 및 통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반상회 사전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는, 적십자 회비 모금 독려, 화기 및 인화물질 지참 입산 금지, 고병원성 AI 차단방역을 위한 거점소독시설 운영, 2018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및 행사,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 수수료 인상, 기초수급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 등 시·동정 주요 현안에 대해 홍보하고 그에 대해 통장들이 토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박은희 신평1동장은 “어려운 동민들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발로 뛰는 통장 여러분 덕분에, 이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열정적인 모습으로 도와주시고, 늘 건강하시라”며 격려하였다.

    시정 홍보 및 건의사항 수렴
    12월 반상회 사전회의 개최

    구미시 양포동(동장 손귀성)에서는 2017. 12. 26(월) 오전10시 인동새마을금고(이사장 김수조)에서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등 저소득세대를 위한 사랑의좀도리운동 물품(쌀400kg, 80만원 상당)을 전달하였다.

      

    사랑의좀도리운동은 옛날 우리 어머니들께서 밥을 지을 때 쌀을 미리 한술씩 덜어내어 부뚜막 단지에 모아두었다가 남을 도왔던 좀도리의 십시일반 정신을 살려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새마을 금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1998년 IMF 외환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실시된 금모으기 운동과 함께 시작되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였다.

    김수조 인동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새마을금고는 지역의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으로 거래회원과 지역주민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향상이라는 목표 아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상부상조하는 복지환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하였다.

    손귀성 양포동장은 기탁 받은 물품은 좀도리운동의 취지에 맞도록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골고루 전달하겠다고 말하면서 사랑의좀도리성품을 기탁한 인동새마을금고 임직원과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하였다.

    나눔누리, 나눔의 온도를 올려요!
    나눔누리 성금 210만원 기탁

    나눔누리(대표 이철순)에서 12월 26일(화)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성금 210만원을 인동동(동장 배정미)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저소득 장애인 및 다자녀 가구에 도움을 주고자 270명의 직원이 모아 마련하여 것으로 관내 저소득 장애인 및 다자녀 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나눔누리 이철순 대표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기탁된 성금이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정미 인동동장은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는 ㈜나눔누리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복지 사각지대에 관심과 지원으로 주민 모두가 더불어 사는 행복하고 따뜻한 인동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73명의 이화유치원(원장 김영미)원아들이 바자회에서 모은 40만원을 성금으로 기부해 나눔의 온도는 더욱더 올라가게 되었다.

    임오동 12월 통장회의 개최
    관내시설 현장투어, 각종 시책전달 및 건의사항 수렴

    임오동(동장 윤동욱)에서는 12월 26(화) 11시부터 왕산허위선생기념관 회의실에서 도의원, 기관장, 통장 등 3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통장회의는 유관기관 및 주요시설 등 현장중심의 회의를 개최함으로써, 임오동 주민으로서 우리동을 바로알고, 동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자 『왕산허위선생기념관』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회의에 앞서 신규 및 연임 통장 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희망 2018 나눔 캠페인,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환영행사, 2018년 음식물쓰레기 처리 수수료 인상,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안내 등 주요 시정 및 동행정 홍보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윤동욱 동장은 한 해 동안 임오동 발전을 위해 고생하신 통장들을 격려하고 다가오는 2018년 새해에도 동행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조와 노력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