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소재 중소기업 2개사, 2017 경상북도 중소기업大賞 수상

기사입력 2017.12.27 16: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2월 26일 「2017 경상북도 중소기업大賞」 시상식에서 기술개발 부문대상 서우산업(주)(대표 신동용), 여성기업 부문대상 ㈜노블금속(대표 은정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기술개발 부문대상에 선정된 서우산업(주)은 1차 협력업체를 통해 현대‧기아‧GM코리아에 납품하고 있는 자동차부품회사로 R&D부문에 과감한 투자를 통해 독자적 기술을 선점하여 2007년 국내 최초 PET 휠가드 생산을 비롯하여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여성기업 부문대상에 선정된 ㈜노블금속은 2011년 12월 설립한 토탈 원자재 전문기업으로 품질보증시스템을 도입하여 까다로운 방위산업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은정옥 대표는 여성기업인으로서 중소기업 및 여성기업인의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여성기업의 사회적 참여와 봉사를 실천하는 귀감이 되고 있다.

    중소기업대상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신청시 우대 지원이 되며, 도에서 시행하는 산업기술연수, 해외시장 개척 등 각종 지원 사업에 우선 참여하게 되며, 지방세(3년)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구미시에서는 기술진단․분석을 통한 기술역량 제고 및 지속적인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녹색전환 기술지원 사업으로 기술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운전자금 및 시설자금 융자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투자유도를 통해 일자리창출에 기여하는 등 각 분야별 지원이 적재적소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업지원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은 매년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등을 통해 기업 성장을 이루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중소기업에게 경상북도가 시상하는 가장 권위 있고 명예로운 상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