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6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12.26 16: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7 상모사곡동 한마음 송년의밤 개최
    화합과 단결로 명품 상모사곡동을 만들어 가자 !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017. 12. 22(금) 18시, 경상북도 새마을회관 4층에서 동발전협의회 등 8개단체 주관으로 김지식 도의원, 김상조 시의원, 허복 시의원 및 관내 기관단체장과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상모사곡동 한마음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1부 식전행사와 2부 의식행사로 단체활동에 공이 많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및 표창패 수여와 함께 지역발전에 노고가 많은 단체 회원들을 위로·격려하고, 8개 단체에서 행사경비를 아껴 준비한 구미시장학기금 1백만원을 기탁하였으며, 3부 행사로 각단체 회원간 친목을 다지는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화합행사가 열리는 등 상모사곡동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한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다사다난했던 올 한해 동 행정에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해주신 각 단체회원 및 내빈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다가오는 2018년 무술년 새해에도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상모사곡동의 발전을 위해 모두가 정진하여 화합과 단결 속에서 명품 상모사곡동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하였다.

    상모사곡동 12월 통장회의 개최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017. 12. 22(금) 14:00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통장협의회 회원 등 31명이 모인 가운데 12월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은 회의에 앞서 신임 위촉된 23통장 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으며 2018년 취학아동 취학통지서 배부, 정기 등록면허세 납부 안내, 자동차세 연납 안내,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 수수료 인상, 희망2017 나눔캠페인 안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 안내, AI 대비 등, 10건의 크고 작은 주요 시정 홍보사항 전달이 있었으며, 이어서 통장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한 해 동안 열심히 맡은 바 직분을 다하여 주신 박임식 통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30명의 통장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마무리 잘하시고 2018년 새해에는 희망과 사랑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하였다.

    선주원남동은 이웃사랑 릴레이 중~
    6개 단체에서 600만원 상당 성품 연이어 기탁

    선주원남동(동장 변동석)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앞두고 각종 단체로부터 이웃사랑 성품 후원이 줄 있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구미시 인테리어업 종사자 모임인 다람회(회장 김진용)에서는 관내 저소득가구 10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간단한 수리가 필요한 경우 직접 수리해 주고, 쌀 20kg 20포, 라면 20상자 등 200만원의 상당의 물품을 직접 전달하였으며, 엉클권 사랑나눔봉사단(단장 권규태)은 매서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회원 20여명이 직접 저소득 가구 4세대에 연탄 1,000장을 배달하였다.

     

    계명유치원(원장 김미숙)에서는 원생과 학부모들이 1년 동안 알뜰장터를 열어 얻은 수익금과 교직원들의 이웃돕기 성금을 모아 쌀 10kg 60포를 기탁하여 10년째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정수로타리클럽(회장 최건호)에서는 참치세트 50박스(100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정수로타리는 추석에 이은 두 번째 후원으로 필요한 물품을 사전에 협의하고 조사하는 과정을 거쳐 한부모가정의 자녀들이 방학을 맞아 가장 선호하는 반찬인 참치로 결정하여 맞춤형 후원을 하였다.

      

    또한, 구미금오로타리클럽(회장 오현배)에서도 쌀 10kg 40포를 기탁하였으며, 이날 기탁식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증진을 위하여 상호 협력 할 것을 협약하며 동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었다.

     

    변동석 선주원남동장은 “매서운 한파로 몸과 마음이 얼어붙는 연말에 각계각층에서 보내주는 후원이 사랑의 불씨가 되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며, 매년 다양한 방식으로 전해오는 온정의 손길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선주원남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후원받은 성품을 기탁자의 뜻에 따라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 한부모 세대에게 나누어 줄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