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2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12.23 18: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면발처럼 뜨거운 온기가 사랑으로 전달되길
    ㈜삼성복사기 비산점 라면 25박스 전달

    [구미뉴스]=㈜삼성복사기 비산지점(대표 한동현)에서 2017. 12.21(목) 10:00, 비산동주민센터(동장 전용직)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라면 25박스(28만원 상당)를 전달하였다.

     

    ㈜삼성복사기 비산점은 사무용 전산기기를 취급하는 업체로서 1년간 전산기기를 설치하고 남은 박스를 팔아 라면 25박스 구입하여 주민센터에 전달하게 된 것이다.

    대표 한동현씨는 이번 지원으로 외롭고 힘들게 지내는 불우한 이웃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갈수 있도록 노력해보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전용직 비산동장은 추워지는 연말연시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준 삼성복사기 임직원에 감사드리며 이렇게 마음써주시는 분들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보낼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제일윈텍(주), 추운날씨 속 따뜻한 온정을 전해요~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후원품(100만원상당) 전달

    산동면(면장 조규주)에서는 2017. 12. 21(목) 10시부터 제일윈텍(주) (대표이사 박찬식)의 후원으로 취약 독거 노인세대에 이웃돕기 성금과 희망선물을 전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져 차가운 날씨 속에서도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금번 행사에서는 제일윈텍(주) 박동우 전무이사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독거 노인 2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성금 200만원 및 후원품(쌀, 라면, 세제 등)을 전해 어르신들의 움츠린 어깨를 펴드렸다.

     

    조규주 산동면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박찬식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이렇게 마음을 써주시는 분들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제일윈텍(주)는 2012년 산동면 국가4단지 확장단지에 입주하여 본사를 두고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부품의 정밀세정을 주기술로 갖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체로 매년 2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과 후원물품을 지속적으로 기탁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임오동 경로당 순회간담회 개최
    따뜻한 노년 여가를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임오동(동장 윤동욱)에서는 11월부터 추진한 관내 16개 경로당 순회간담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간담회에서는 주요 현안사업 홍보와 변경되는 경로당 보조금 집행 내용에 대한 설명 및 경로당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논의했고, TV교체, 도색 및 방수공사, 싱크대‧보일러 교체, 캐노피 설치 등 올해 조치 완료한 개‧보수 건을 포함한 시설 관리 상태와 불편사항들을 꼼꼼히 살폈다.

    어르신들은 “작년 간담회를 통해 건의한 사항은 물론이고, 수시 요구 사항들까지 적극 수렴하여 경로당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데에 고맙다”며, “새해에도 행복하고 건승하라”는 덕담도 함께 전했다.

    윤동욱 임오동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전한 노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발굴에 앞장서 노력하겠다.”며 유난히 추운 올 겨울 건강관리에 특별히 유의하시기를 당부하였다.

    형곡1동 12월 반상회 사전회의 및
    통장협의회 송년회 개최

    형곡1동은 12. 21(목) 오후 4시 30분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시‧도의원 및 통장협의회(회장 이재진) 회원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반상회 사전회의를 개최하였으며 이어서 관내식당에서 통장협의회 송년회를 가졌다.

     

    이날은 회의에 앞서 재위촉된 20통장 및 신임 21통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으며 ‘올바른 주소갖기운동‘의 특수시책으로 추진 된 ’형곡1동 민간홍보단‘의 조별 활동을 평가하여 우수 팀에게 시상을 하고, 이어서 산불조심기간 운영,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자동차세 납부의 달, 형곡1동 송년의 밤,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단 환영행사, 음식물쓰레기 처리 수수료 인상 등 시‧동정 홍보와 당면사항을 전달했다.

      

    이 후 이어진 통장회의에서는 2018년 통장협의회를 이끌어 갈 새로운 회장단을 구성하고 자리를 옮겨 진행된 송년행사에서 형곡1동 통장협의회의 단합과 발전을 위해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박신규 행정민원계장은 송년행사에 참석하여 지난 1년간 헌신적으로 통장협의회와 주민을 위해 봉사해 준 이재진 협의회장 등 임원진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가오는 무술년 새해에도 모든 가정에 행운과 건강이 함께하기를 바라며 형곡1동의 발전을 위해 주민과 소통하며 더 힘써나가자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