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행복도시 구미, 복지의 미래를 디자인하다 !

기사입력 2017.12.19 17: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법등)에서는 12월 18일(월) 15:00 구미시 종합비지니스 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계획 담당 공무원 및 복지시설, 기관, 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역량 강화 2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난 10월, 1차 교육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교육으로 현실성 있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19년부터~2021년까지, 4년 중장기 계획수립) 수립을 위해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복희 팀장을 강사로 모시고 수원시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이어서, 웰펌 김미경 대표의 진행으로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생애주기별, 대상별 특성에 맞는 의제를 발굴하고 교육 참여자들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생각 등 각자의 의견을 교환하며 민관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휴진 복지환경국장은 “다양한 분야의 복지 실천 현장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여러 시설, 단체 실무자들의 활약으로, 11년 연속 보건복지부 복지행정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오늘의 교육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다양한 복지욕구를 이끌어 내어 체감도 높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