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하나복지회, 행복학교를 위한 인문학 부모교실

기사입력 2017.12.18 20: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하나복지회(회장 김동현)가 구미관내 학부모 대상으로 ‘행복학교를 위한 인문학 부모교실’ 교육을 마무리 하였다.

      

    교육은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4교(오태초, 상모초, 구미대학교, 새마을문고 상모사곡동분회)각 지정장소에서 시작하여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 그동안 오전에 2시간씩 6회기로 12시간(총 48시간) 수강 학부모 90명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사회변화에 따른 인문학적 관점의 중여성, 자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부모코칭, 21세기 경쟁력 있는 아동·청소년의 바람직한 상(像(상))과 부모의 역할과 사회변화에 따른 인문학적 관점의 중요성, 자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부모코칭, 참다운 인성 함양을 위한 원예치료와 인문학, 부모의 인성으로 키우는 자녀의 인성, 학교폭력의 이해와 어울림으로 소통하기 등의 다양한 세부 주제를 통해 자녀의 교육을 위해 자신을 끊임없이 알아가며 성장해야 한다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구미하나복지회 김동현 회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시간을 내 6주간의 부모교육에 갖고 교육에 참가해준 참여자의 열의와 따뜻한 마음에 감사하다”며 “ 행복한 가정을 위해서는 부모가 먼저 변해야 함을 체험하고,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 자신을 성찰하며, 자녀들과 눈높이를 맞춰 이해하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