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교육복지 비법전수 프로그램 리더 수료식

기사입력 2017.12.13 16: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2월 23일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 리더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이날 수료식은 이론교육과 학교활동의 전 과정을 마친 리더(자원봉사자) 32명이 모여 2017년 비법전수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성과 공유 및 수료증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은 초,중학생들에게 공부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습습관검사, 목표설정, 독서법, 노트법, 기억법, 교과서활용법, 시험전략, 시간관리전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초등 14교 406명, 중등 3교 86명 등 총 17교 492명의 학생들이 7~10명 소그룹으로 10회 동안 이루어진 프로그램에 참가해서 학습역량 3점, 학습능력 16점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공부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배워보니 학교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고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비법전수 수업을 통해 미래를 위한 구체적인 꿈이 생겨서 기쁘다.”고 말했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은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열악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면서 그동안 노력해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