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8 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12.08 16: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부모와 함께하는 김장 나누기 행사”
    사곡고,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구미뉴스]=사곡고등학교(교장 전만영)는 12월 6일(수) 가정실에서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 활동의 일환으로 작년의 생일 선물 나누기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행사로 가정 형편이 어렵거나 김장이 필요한 본교 학생들에게 김장을 담가 배달해 주는 사랑의 나눔 행사이다.

     

    학부모님들이 가가호호 직접 방문하여 김장을 배달하고 따뜻하게 위로함으로써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학생들에게는 나눔과 배려를 생각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학부모님들도 학교 교육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교육 공동체 구현에 함께하는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다.

     

    ‘꿈빛나래관’ 개관으로
    신명나는 축제 한마당을 열다

    구미신평초등학교(교장 이정교)는 2017년 12월 6일 다목적강당 ‘꿈빛나래관’개관식 및 개관을 축하하는 ‘신평나래 꿈빛 한마당 축제’가 성대하게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현판식과 커팅식을 시작으로 지역민과 구미신평초등학교의 30년 숙원 사업이었던 다목적 강당 ‘꿈빛나래관’ 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에 이어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꿈과 끼를 보여주는 학예회 행사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는 노승하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을 비롯하여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 김정곤 구미시 의원, 신평 1동 동장을 비롯한 대내외 내빈과 지역민 학부모가 참석하여 다목적강당 과 아이들의 축제인 학예회 행사를 축하하였다.

    개관식과 학예회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신의 자녀들의 멋진 모습에 함께 기뻐하고 공연이 끝날 때 마다 크다란 함성과 박수로 함께하였다.

    또한 공연이 준비되는 동안 이루어진 경품 추첨으로 행사의 열기는 더욱더 높아졌다.

    행사에 참석한 노승하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꿈빛나래관 개관으로 양질의 교육서비스가 이루어졌음을 축하하고 학생들 모두 ‘꿈빛나래관’에서 꿈과 끼를 더 키울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길 당부하였다.

    김익수 구미시 의장은 축사에서 ‘꿈빛나래관’개관으로 30년 지역민과 학교의 숙원 사업이 이루어짐을 축하하고 지역민과 학부모 학교가 하나 되어 구미신평초등학교 교육이 더욱더 발전하기를 기원하였다.

    구미신평초등학교 이정교 교장은 ‘꿈빛나래관; 개관으로 지역민, 학부모, 학교가 하나 되어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여 행사에 참석해 주신 대내외 내빈들과 많은 학부모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구미신평초 씨름부 창단으로 우뚝서다

    구미신평초등학교(교장 이정교)는 2017년 12월 6일 다목적강당 ‘꿈빛나래관’에서 씨름부 대내외 내빈 및 많은 학부형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이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노승하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하여 구미시의회 김지식 의장, 구미시의회 김정곤의원, 구미시체육회 김수조 상임부회장, 경상북도 씨름협회 최병찬전무이사, 구미시 씨름협회 권왕순 회장 등 대내외 내빈과 학부형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이루어졌다.

     

    씨름부 창단식은 감독, 코치, 12명의 선수 소개에 이어, 씨름부 발전을 다짐하는 선수 다짐, 각계 각층에서 보내온 지원금 전달 및 12명의 선수 개개인을 축하하는 대내외 내빈들의 꽃다발 증정으로 이루어졌다.

      

    노승하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격려사에서 구미 씨름의 맥이 구미신평초등학교 씨름부 창단으로 끊어지지 않고 이어지게 됨을 축하하고 감독, 코치의 열정과 씨름 선수들의 패기가 함께하는 나날이 성장하는 씨름부로 우뚝 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구미시체육회 김수조 상임부회장은 창단을 축하하는 축사에서 구미신평초등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들에게 씨름부가 창단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준 것에 감사하고 씨름부의 발전을 기원하였다.

    구미신평초등학교 교장 이정교는 축하공연에서 멋진 섹소폰 연주로 참석한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구미신평초등학교 씨름부는 감독, 코치, 12명의 선수가 모두 민속경기인 씨름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나날이 발전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열기를 미리 느껴요」
    빙상체험학습 실시

    비산초등학교(교장 안승철)에서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빙상체험학습(스케이트)를 실시하고 있다.

      

    구미에서의 빙상체험장인 금오랜드 아이스링크장에서 실시하는 빙상체험학습은 12월 6일 (수) 1,2학년을 시작으로 11일 (월) 6학년까지 전교생이 스케이트를 배우며 동계스포츠의 묘미를 느끼고 있다.

     

    게다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동계올림픽의 종목과 연계한 교육을 바탕으로 직접 체험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겨울 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아이스링크장 특성상 온도가 낮을 수 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다 어느새 땀을 흘려가며 열심히 스케이트를 타는 학생들은 스케이트의 재미를 느꼈고, 기회가 되면 가족과도 함께 오고 싶다 말했다. 그리고 이번 평창 올림픽에서의 스케이트 종목을 꼭 볼 것이라며 체험 후의 소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