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8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12.08 16: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화재는 진압하고 희망의 불씨는 살린다!!
    양포동 의용소방대 이웃돕기 성품(쌀200kg,라면50박스) 전달

    [구미뉴스]=양포동 의용소방대(남대장 권일, 여대장 현경자)는 12.08.(금)오전11시 옥계119안전센터에서 한부모가족, 독거노인 등 저소득세대를 위한 백미 200kg, 라면 50박스(100만원 상당)를 전달하였다.

     

    양포동 의용소방대는 50여명의 남녀대원이 소속해 있으며 주기적인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하여 관내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해 백미600kg, 라면 25박스 기탁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물품을 전달 하는 등 매년 자발적인 참여와 봉사활동으로 관내 이웃들을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의용소방대 권일 대장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이웃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렸으면 한다.”고 전했고, 현정자 여대장은 “갈수록 경제가 어려워지고 살기 힘들어진다 하더라도 희망을 잃지 않고 함께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손귀성 양포동장은 “추운 날씨에 각종 사건사고로 바쁜 와중에도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많은 물품을 기탁하는 양포동 의용소방대에 감사드린다.”며 함께 안전하고 따뜻한 양포동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의 꺼지지 않는 이웃사랑
    저소득독거어르신 가정 집수리 봉사활동
    취약계층 연탄지원 봉사활동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단장 권규태)에서는 2017.12.8(금) 권규태 단장 및 봉사단원 10여명이 참여하여 구미시 원평2동(동장 박호형) 김**(76세) 독거 어르신댁에 도배․장판 교체 및 현관문 보수, 전기점검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집수리를 받은 김** 어르신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하루하루 생활하기도 빠듯한 형편이라 집수리는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었다며 세심하게 신경써줘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물해준 봉사단원들에게 연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한 엉클권사랑나눔 봉사단은 원평2동 관내 연탄을 사용하는 취약계층 4가정에 연탄 1000장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으로 동절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희망이 되고 있으며, 권규태 단장의 개인봉사를 시작으로 현재 30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엉클권사랑나눔 봉사단은 취약계층 집수리지원, 어르신 식사대접 및 물품지원 등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박호형 원평2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 엉클권사랑나눔 봉사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소외된 이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봉사단으로 지속 자리매김하여 주기를 당부하였다.

    한 해의 마무리, 그리고 새로운 시작

    바르게살기운동 형곡1동위원회 이·취임식 및 송년회 개최

    형곡1동은 12. 7(목) 오후 19시 관내 식당에서 윤창욱 도의원, 박교상·손홍섭·정하영 시의원 및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 형곡1동 위원장 이·취임식 및 송년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전임 손찬일 위원장의 이임사를 시작으로 및 신임 박근호 위원장의 취임 인사, 축사, 감사패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바르게살기 위원들의 지난 한해 활동을 뒤돌아보고 새해의 다짐을 굳건히 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신임 박근호 위원장은 지난 임기동안 수고하신 전임 손찬일 위원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내년에도 굳건한 봉사정신으로 건전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박신규 행정민원계장은 축사에서 “2017년 한 해 지역사회에서 솔선수범하여 봉사해 주신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내년에도 동민 화합과 지역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