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실무직원 나이스 인사·급여시스템 기능개선 연수

기사입력 2017.12.06 16: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북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지난 6일 교육실무직원 나이스 인사 · 급여시스템 기능개선 관련 구미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사립포함) 업무담당자 150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연수원 소강당에서 연수를 실시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은 2016. 3. 1.부터 교육실무직원 5개 직종에 한해서 인사(전보)를 실시하였고, 교육실무직원 인사기록카드 및 급여 작업 시 기존 사용하던 나이스 인사 · 급여시스템 기능개선으로 일부 개선된 사항을 학교 업무담당자에게 안내하여 교육실무직원들의 인사 및 급여 업무에 정확성을 높이데 목적을 두고 연수를 하였다.

     

    이번 나이스 시스템 개선된 사항은 교육실무직원 급여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기능을 보완하였는데 기관별, 직종별, 교육실무직원 임금내역이 확인 가능하도록 통계기능을 강화하였고 기타급여 대상자도 공무원 급여 계산 방법과 동일하게 한 곳에서 수시로 급여작업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학교 간 전보 시 급여자료도 이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또한 인사 부분은 교육실무직원의 경력, 임용전경력, 가족, 연수, 보험관리, 퇴직급여제도 등 인사기록에 필요한 사항이 추가 되었으며 향후 인사기록, 전보(발령), 통계를 나이스 시스템을 통해 관리 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노은희 구미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은 학교 교육실무직 업무 담당자들에게 이번 연수를 통해 나이스 기능 개선된 사항을 숙지하여 교육실무직 선생님들의 급여, 인사에 불이익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