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6 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12.06 16: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동절기 안전사고 zero화를 위하여!!
    송정119안전센터와 관내 경로당 합동 점검실시

    [구미뉴스]=송정동(동장 강응서)에서는 12.5 ~ 12.6 (2일간) 송정119안전센터(센터장 김용주)와 함께 동절기를 맞아 관내 경로당 11개소에 대하여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합동점검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난방기구 작동상태 점검, 겨울철 화재예방 및 발생 시 대처요령, 분말 소화기 확인 및 사용법 등을 함께 안내하여 동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실시하였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신청사 이전, 산불 예방 등 행정 정보를 전달하고 경로당 운영 등에 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함께 가져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응서 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함께 해준 김용주 센터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아울러 어르신들께 겨울철 건강에 유의하시어 몸과 마음이 따뜻한 겨울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포동발전협의회 12월 정례회의 개최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한 논의시간 가져

    양포동(동장 손귀성)에서는 12. 5(화) 18:30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양포동발전협의회(회장 장인철)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정례회의에 앞서 희망2018 나눔캠페인 성금모금, 2018년도 적십자회비 모금, 2017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운영 및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2017년도 제2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 운영,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 등 시정사항에 대해 홍보와 협조사항을 전달하고, 이어서 발전협의회 자체회의 시간에는 회장단 임기만료에 따른 연임과 회원 정비, 자체 송년회 일정 및 2018년 정기총회 일정을 논의하였다.

    손귀성 양포동장은 “소통하고 단결된 모습으로 양포동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장인철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미래가 있고 정주하고 싶은 양포동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양포동발전협의회는 지난해 각 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양포동 송년의 밤’행사를 주관하였으며, 자생단체 화합 윳놀이 대회 개최, 깨끗한 양포동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환경정화 캠페인 추진 등 주민과 단체가 모두 하나되는 지역상생 발전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손난로보다 더 따뜻한 온정의 손길
    양포동 오션월드 대표 백미 200kg 성품 전달

    양포동(동장 손귀성)에서는 관내 오션월드 김한우 대표가 2017년 12월 5일(화) 백미 200kg(20kg 10포, 시가 45만원 상당)을 전달하여 추운 겨울 월동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였다.

     

    오션월드 김한우 대표는 양포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하여 매년 직접 농사지은 쌀을 기탁해 오고 있으며 평소에도 지역 사회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자연정화활동, 사회봉사활동, 이웃돕기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손귀성 양포동장은 이웃돕기 성품을 기탁한 김한우 오션월드 대표에게 양포동민을 대표해서 감사를 전하였으며, 기탁받은 물품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골고루 전달할 예정이다.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막바지 가로수 낙엽 대대적 수거

    진미동(동장 장웅재)에서는 11월말부터 중점 낙엽 수거기간으로 지정하고 도시미관에 방해가 되고 있는 가로수 낙엽을 수출대로 등 3공단 주변 수목에서 떨어진 낙엽을 대대적으로 수거하였다.

     

    가을철 수목에서 떨어진 낙엽은 도시미관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배수구 및 맨홀을 막는 요인이 되는가 하면 보행에도 지장을 초래하는 등 시민들의 생활에 많은 불편을 주고 있다.

     

    이날 중점 수거일에는 지역 주민, 환경미화원, 노인일자리사업, 공공근로 참여자 등 50여명이 수출대로 일원에서 낙엽을 수거하여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에 앞장섰으며, 수거 된 낙엽은 희망농가에 퇴비로 우선 공급 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진미동에서는 지역 자생단체와 협력하여 낙엽 전량 수거와 재활용을 통해 도시미관 향상뿐 아니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