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4 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7.12.04 16: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질체납차량 자동차세 체납액 일소를 위한
    도량동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실시

    [구미뉴스]=도량동(동장 조장근)에서는 2017년 제2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2017.10.16 ~ 12.15)을 맞이하여 12월 4일(월)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활동을 실시하였다.

     

    자동차세를 3회 이상 체납한 고질체납차량을 대상으로 한 이번 번호판 영치는 사전자료 구축을 통한 현 거주지 주변 탐문 영치를 비롯해 영치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실시되었다.

     

    11월말 현재, 도량동의 자동차세 체납은 약 5억 원이며, 이는 전체 체납액(약 11억9천만 원)의 42%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3회 이상 고질체납차량은 체납대수 기준으로는 도량동 전체 체납차량의 25%이나 체납액 기준으로는 68%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3회 이상 고질체납차량을 대상으로 한 이번 번호판 영치를 통해 상당액의 체납세 감소가 기대된다.

    조장근 도량동장은 “자동차세 체납액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연중 수시로 번호판 영치를 실시하는 등 전 직원이 체납액 일소에 총력을 다하여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어르신들~ 올해도 수고하셨습니다!
    신평1동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

    신평1동(동장 박은희)에서는 2016. 12. 4(월) 12:00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한 어르신 10명을 모시고 오찬을 함께하면서 10개월 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어르신의 소감을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노인 일자리 사업은 65세 이상의 노인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개월 동안 관내 공원 환경정비 등 지역의 환경개선사업에 온 힘을 기울였다.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은 조금이나마 지역에 보탬이 된 것에 대해 보람을 느꼈으며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강한 의지와 만족감을 보였다.

      

    박은희 신평1동장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진행해 오는 동안 사고 없이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임해 준 어르신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하였다.

    '사랑의 집짓기’착공식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구 17지역연합, 장애인독거노인세대에 새집 선물

    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구 17연합과 함께2017년 12월 4일 오전 10시 낙산리 장애인 김○○(72세, 독거노인가구) 세대에 주거환경개선 사업 ‘사랑의 집짓기’ 착공식을 가졌다.

     

    착공식에는 해평면장 김영준과 17지역 7개 로타리클럽(남구미, 구미중앙, 구미금오, 구미미래, 서구미, 구미한솔, 구미야은) 회장, 지역주민, 수혜자 등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착공식은 어르신의 행복하고 안전한 주거를 기원하기 위한 의식행사와 인사말씀, 테이프 커팅 등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의 중심인 사랑의 집짓기 사업은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구 17지역 연합 중 7개 로타리클럽의 후원으로 독거노인(장애인) 김○○ 1세대에 약 3,000만원 상당의 예산이 투입되며 지붕누수와 붕괴 위험이 있는 기존의 주택을 멸실하고 신축 후 기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준 해평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선뜻 동참해준 국제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일이 우리 해평면의 복지 허브화 실현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며, 해평 뿐만 아니라 구미시 전체가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꾸준한 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