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7.11.23 17: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웃 간 情 나눔 손길로 따뜻한 겨울 준비 완료!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보듬이」, 저소득 5세대 난방용품 전달

    [구미뉴스]=송정동(동장 강응서)에서는 11월 23일(목) 10:00 송정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마을보듬이」(공동위원장 봉재수)에서 독거노인 및 장애인가구 5세대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나눔 행사를 추진하였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비로 준비한 이번 사업은 지난 여름 『시원한 여름나기 프로젝트 - 쿨박스 전달』에 이은 사업으로, 동절기 난방환경이 열악한 세대를 중심으로 난방매트·겨울이불·보온팩·보온내의·단열 에어캡 설치 등 세대별 욕구에 따른 맞춤형 물품을 전달 및 시공하였다.

     

    난방용품을 받은 어르신은 “외풍이 심해 겨울에 많이 추웠는데 이번 겨울은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뻐했다.

     

    강응서 송정동장은 “이번 난방용품 지원을 통해 겨울나기가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마을보듬이와 함께 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정동 방위협의회 11월 월례회의 개최

    송정동 방위협의회(회장 이석진)에서는 11. 21.(화) 18:30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도․시의원, 방위협의회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11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에서 주요 홍보 내용으로는 구미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개설,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희망2018 나눔캠페인 참여 안내 등시정 현안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하고, 신청사를 둘러보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강응서 동장은
    “항상 송정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방위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연말연시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을 따뜻하게 돌봐달라.”고 당부하였다.

    든든하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초원삼겹살 옥계점’어르신 점심 식사 대접

    양포동(동장 손귀성) 소재 초원삼겹살(대표 정석채)에서 11. 23(목) 12:00 관내 어르신 150여명을 모시고 식사를 대접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정석채 대표는
    평소 이웃돕기 성금지원 및 어르신 식사대접 등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매년 진평1․2호점에서 연 3회이상 진미동 어르신에게 식사대접을 해 왔고, 올해는 3호점인 옥계점에서 양포동 관내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참석하신 어르신들은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준 정석채 대표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으며, 정석채 대표도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며, 음식을 통해 이웃과 정을 나눌 수 있어 더욱 기쁘다.”라는 말을 전하였다.

    손귀성 양포동장은 경로효친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정석채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양포지역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하는 한편, 쌀쌀한 날씨에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