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11.23 17: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3회 산동 의우 위령문화제』 성황리 개최

    [구미뉴스]=산동면 (면장 조규주)에서는『제3회 산동의우위령문화제』를 주민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11. 22(수) 오후 2시부터 산동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하였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문화원 산동면분원(분원장 김한기)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홍희 도의원, 윤종호시의원, 안인호 산동농협 조합장, 김동수 산동파출소장, 박주봉 산동초등학교장, 채종원 산동중학교장, 박두호 노인회장 및 지역 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식전행사로 위령제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감사패 수여 등 1부 의식행사 후 색소폰 연주, 비나리, 민요 등 2부 축하 이벤트 공연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김한기 구미문화원 산동분회장은 “이러한 문화행사 개최를 통하여 사라져가는 우리의 전통문화의 가치를 계승 발전시켜 퇴색해가는 현시대에 인간으로써 삶의 도리와 전통의 가치인 충효(忠孝)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하나의 산 교육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화제 행사의 일부인 의우총 위령제는 이보다 앞선 11월 7일(화)에 산동 인덕리 의우총에서 사전 개최한 바 있다.

    구미시 산동면 인덕리에 위치한 의우총은 주인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쳐 호랑이와 싸운 소의 행적을 기리기 위해 조선중기 조성되었으며 현재는 경상북도 민속자료 제106호로 지정되어 있다.

    합격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담은 차한잔
    상모사곡동, 2018 대학수능시험 수험생 차봉사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11. 23(목) 06:30 사곡고등학교 정문에서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 응원하러 온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정성이 담긴 따뜻한 차를 나누어 주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상모사곡동 새마을부녀회·청소년지도위원 회원들은 다양한 차와 과자 등을 나누어 주며 모든 수험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어 원하는 대학에 꼭 합격하기를 기원한다는 말을 건네주었다.

      

    상모사곡동 권영복 동장은 격려차 방문한 김휴진 복지환경국장, 김상조 시의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였으며 또한, 매년 수능시험에 차 봉사를 위해 애써주시는 새마을부녀회·청소년 지도위원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수능 대박을 기원하면서........
    선주원남동 새마을남여지도자 올해도 변함없이 수능 차 봉사
    따뜻한 차 한잔에 뜨거운 마음을 담아 수능 추위를 녹이다

    선주원남동(동장 변동석)에서는 2017. 11. 23(목) 06시30분부터 선주원남동남여새마을협의회(회장 최재석, 박나현)회원 20여명과 기관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선주원남동 관내 경북외고, 선주고 등 2개 학교에서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 900여명에게 따뜻한 차를 제공하였다.

      

    회원들은 수험생의 부모된 마음으로 준비한 대추차, 녹차, 커피 등 다양한 차를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제공하면서, 수험생의 부모된 마음으로 자녀들이 오늘 시험을 잘 치를 수 있도록 기원하였다.

     

    이른 새벽인데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을 펼친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수험생 부모의 마음으로 응원하고 시험을 앞두고 긴장과 걱정으로 굳어 있는 수험생의 몸과 마음을 훈훈하게 해주었다.

     

    변동석 동장은 매년 이른 새벽부터 따뜻한 마음으로 정을 나누는 자리에 같이 동참하여주신 선주원남동 남녀새마을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