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2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11.22 16: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체험 행사 개최
    농촌사랑 실천 도ㆍ농상생 자매결연단체 봉사활동

    [구미뉴스]=선산읍(읍장 이대창)에서는 2017. 11. 22.(수) 14시부터 선산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자매결연 기업체(단체)와 선산읍 주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담그기 체험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전력공사 구미지사, 농협중앙회 구미교육원, 원평1동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3개 단체와 자매결연을 맺은 농촌마을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관내 기관단체장 및 자생단체장들이 많이 참석하여 도시와 농촌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선산읍 여성농업인회(회장 문하숙)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직접 재배한 배추 700포기를 직접 수확하여 소금에 절인 후 김치를 담아서 의미를 더하였으며, 김장김치 200여통은 성심양로원, 관내 경로당 및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하기로 하였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 준비에 성의를 다해준 여성농업인회에 격려와 고마움을 전하고, 농촌에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자매결연 단체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해평면 마을보듬이 재정비, 재도약

    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11월 22일 오전 10시 해평면복지회관 2층 대강당에서 해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및 운영회의를 개최하여 재도약을 위한 출발을 알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확대구성 된 해평면 마을보듬이 신규 위원 10여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 맞춤형복지 및 마을보듬이 제도 소개와 마을보듬이의 활발한 활동을 위한 운영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운영회의는 새로운 임원 선출, 운영규정 제정, 회의 및 활동 일정, 사업 논의 등의 안건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새롭게 정비된 마을보듬이의 활동의 발판으로 삼기로 하고 긴급한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구의 지원방안에 대한 사례회의도 진행하였다.

    이 날 제2기 마을보듬이 위원장으로 선출된 류종원 민간부문 공동위원장은 “신규위원 위촉으로 새롭게 재구성된 마을보듬이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며, 앞으로 어렵고 소외받는 이웃을 위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일에 더욱 왕성하게 활동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공공부문 공동위원장인 김영준 해평면장은 그동안 수고한 이병헌 민간위원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신규위원들의 위촉을 축하하며 “이웃과 더불어 나눔과 봉사실천으로 보이지 않는 어려운 이웃을 찾아나서는 일과 따뜻함이 넘치는 마을을 만드는 데 마을보듬이의 다양한 활동들이 발판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