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11.21 16: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가로수 낙엽, 집중 수거 기간 지정 운영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구미뉴스]=고아읍(읍장 류시건)에서는 2017. 11. 17 ~ 11. 24 까지 가로수 낙엽, 집중 수거 기간을 지정 운영함으로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집중 수거반으로 구성된 4개반 48명(공무원4, 새마을협의회16, 자연보호협의회12, 환경미화원11, 공공근로5)은 주요 시가지, 교통섬, 인도 및 도로변에 떨어진 낙엽을 전용마대에 수거하여 이중 일부는 농가의 퇴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류시건 고아읍장은 “가로수 낙엽, 집중 수거 기간 동안 관내 기관·단체와 합동으로 낙엽을 수거하여 시민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가정이나 상가에서도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한 시가지 조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독거 어르신 찾아가고! 뵙고! 안부 확인!
    이젠, 상모사곡동 마을 보듬이가 합니다!!

    ‣ 보듬이 위원 20명 2인1조가 어르신 42세대 방문
    ‣ 동절기 최고령 독거 어르신 사회적안전망 구축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017. 11. 20(월) 10시, 14시,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 이봉원 위원장 및 위원 20여명과 김상조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어르신 42세대를 방문하여 세대 기초조사 및 욕구파악, 동절기 안부와 말벗도 해 드렸다.

     

    마을 보듬이 위원 20명은 10개팀(2인1조)이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2~3세대씩, 최고령 저소득 독거 어르신(87~72세) 42세대를 방문하여 동절기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방문 조사표(현황 파악, 욕구조사) 작성 등과 마을 보듬이간 1:1 결연을 위한 사전 방문조사를 추진하였다.

      

    세대방문시『정나눔 가게』의 꽃미남 꽃집(대표 우종석)에서 장미 35송이, 김밥캠프(대표 한귀연)에서 김밥 40줄, 마을 보듬이(감사 김근수)에서 양말 80컬레, 후원품 라면 10박스, 기아자동차 금오산대리점(대표 주상영)에서 25여만원 상당의 과자와 음료의 물품과 함께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였다.

     

    세대방문에 참여한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어르신들에게 후원물품을 직접 전해드리면서 추운날씨 건강조심하시고 안전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는 말씀과 함께 추운날씨에 함께 해주신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 위원장 및 위원들을 격려를 하고 『정나눔 가게』등 나눔을 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신평 1동, 가로수 낙엽 집중 수거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

    신평1동(동장 박은희)에서는 11. 21(화)을 중점 낙엽 수거일로 지정하고 지역공동체일자리, 환경미화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철 가로수 등 수목에서 떨어진 낙엽을 대대적으로 수거하였다.

     

    가을철 낙엽은 도시미관을 해치는 등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어서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과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대대적으로 수거하여 희망농가에 퇴비로 공급될 예정이다.

    박은희 신평1동장은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고 거리환경을 저해하는 낙엽을 적기에 수거하여 깨끗한 거리환경이 조성되었고, 앞으로도 아름답고 살기좋은 신평1동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