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11.20 15: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형곡1동, 가을철 도심 가로수 낙엽 집중 수거
    11월 셋째 주ㆍ넷째 주 낙엽수거반 집중 운영

    [구미뉴스]=형곡1동은 막바지 가을철을 맞아 낙엽이 대부분 떨어진 11월 셋째 주, 넷째 주를 가로수 낙엽 집중 수거 기간으로 정하여 주요연도변 및 주거밀집지역을 중심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가로 환경 조성을 위해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가을철 낙엽은 시민에게 가을 특유의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게 해 주지만 쓰레기와 섞인 낙엽은 도시미관을 해치는 등 오히려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어서 민원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함이다.

      

    특히 비에 젖은 낙엽을 제때 치우지 않으면 배수로를 막아 도로가 침수되거나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등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관내 주요 연도변 4개소를 중심으로 청소차량 2대, 환경미화원, 공공근로, 노인일자리 등 25명을 구역별로 투입하여 낙엽을 신속히 수거하기로 하였다.

      

    형곡1동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고 거리환경을 저해하는 낙엽은 적기에 수거하여 가을 풍경이 살아있는 청결한 형곡1동 정주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희망2018 나눔캠페인
    진미동, 나눔의 손길 잇따라~

    진미동(동장 장웅재)에서는「희망2018 나눔캠페인」첫날부터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은 경북비닐상사(대표 권시찬)에서 쌀 20kg 6포, 홈수거서비스 본사(대표 김진호)에서 쌀 5kg 12포, 월초한마음회(회장 박상진)에서 현금 10만원과 2만원 상당의 현물을 기탁하였다.

      

    홈수거서비스 본사와 숭선로타리클럽 월초한마음회에서는 11월부터 매월 지속적으로 후원하기로 해 다양한 복지욕구를 갖고 있는 사례관리대상자와 연계해 복지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적정 배분할 예정이다.

     

    장웅재 진미동장은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바람을 불어 넣어준 후원자들께 감사드리고, 나눔의 온기가 더욱 퍼져서 우리주위의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