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11.09 19: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1동 자연보호협의회
    11월 월례회의 및 자연정화활동 전개
    신자연보호운동을 통한 자연보호운동 생활화

    [구미뉴스]=공단1동(동장 구춘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남경희)에서는 2017. 11. 7.(화) 15:00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및 주민,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월례회의 및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정화활동에 앞서 진행된 월례회의에서는 올 한해 주요 추진실적들을 되돌아보며 잘된 점, 개선사항 등에 대하여 회원 간 자유롭게 논의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경희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올 한해 공단1동 자연보호운동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준 회원들에게 회장으로서 감사할 따름이며 더욱 노력하는 회장이 되겠다며 회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서 진행된 자연정화활동에서는 세무서 네거리를 중심으로 수출대로를 따라 낙엽 및 잡목제거, 쓰레기 수거 등을 실시하여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는 한편 신자연보호운동 캠페인을 통해 자연보호운동의 생활화를 통한 지속적인 자연보호 운동 전개를 도모하였다.

    구춘서 공단1동장은 깨끗하고 살기 좋은 공단1동 만들기와 자연보호운동 활성화를 위해 솔선수범하는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제 얼마 남지 않은 2017년 한해,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회원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어 주기를 당부하였다.

    행복 ․나눔 에너지 power-up! -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활성화 워크숍

    선주원남동(동장 변동석)에서는 2017. 11. 09(목)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재석)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허브화 선도지역인 부산 수영구 망미1동을 방문하여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민관협력 활성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16년 ’17년 복지허브화 선도지역인 부산 수영구 망미1동을 방문하여 민관협력 활성화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 후 지역명소인 해동용궁사를 탐방하며 위원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동 지역사회복장협의체 위원들은 이번 일정을 통해 동 복지허브화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전문성을 높여서 주민들에게 더욱 질 높고 효율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변동석 선주원남동장은 “모방을 통해 새로운 창조물이 나올 수도 있으며, 잘된 점을 보고 배워서 우리 실정에 맞게 잘 접목하여 우리지역에서 우수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0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중이며, 매월 석양지기사업(독거노인돌봄서비스), 사랑나눔가게 발굴 등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과 지역자원 연계 및 민관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11월 송정동 마을보듬이 운영회의 개최
    신규위원 2명 위촉 및 활동계획 논의

    송정동(동장 강응서)에서는 11월 8일(수) 14:00 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봉재수 공동위원장 등 「마을보듬이」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운영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 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 10월 활동결과 보고, 동절기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인 “11월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 12월 진행할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응서 송정동장은 “신규위원 위촉으로 앞으로 마을보듬이 활동이 더욱 기대되며,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는 세대가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 되는 바 어려움을 겪는 가구가 빠짐없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인적, 물적 자원을 많이 발굴하여 활발한 활동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