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11.03 18: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형곡1동 마을보듬이 10월 정기회의 개최

    [구미뉴스]=형곡1동에서는 11월 1일 오후 7시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형곡1동 마을보듬이(위원장 김용섭)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형곡1동 마을보듬이에 새로 들어온 위원 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고, 신규 위원들과 화합하여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 활발한 봉사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생활이 어렵고 거동이 불편한 세대를 방문하여 동절기 대비 후원품(난방용품)을
    전해드리고 말벗이 되어 드리는 등 소외계층과 따뜻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김용섭 위원장은 “형곡1동 마을보듬이 가족이 된 신규 위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어렵고 소외받는 이웃을 위해 더욱 왕성하게 활동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키며 ’
    형곡2동 자연보호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형곡2동(동장 김성호)에서는 11월 1일(수) 11:00 주민센터 2층회의실에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최육하)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자연보호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민과 함께 하는 100인의 원탁회의』참여, 5공단 분양가격 인하에 따른 시민 서명운동, 자랑스런 구미사람대상 접수, 에너지바우처 신청 홍보, 대한민국 마이스터대전, 행복나눔박람회,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 초청 특강 등 각종 행사 및 주요 시정홍보와 당면사항을 전달하고 회원들의 건의사항을 청취 하였다.

    최육하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전국행사인 제39회 자연보호헌장 선포식을 구미에서 성공리에 마친 것은, 자연보호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 하였다.

    김성호 형곡2동장은 최육하 회장님의 경상북도 자연보호 협의회장 표창은 회원들의 참여로, 회장님의 수상이 있었음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행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봉사와 발전을 당부 하였다. 최육하 회장님의 경상북도 자연보호 협의회장 표창은 회원들의 참여로, 회장님의 수상이 있었음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행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봉사와 발전을 당부 하였다.

    상모사곡동 추계 한마음 단합행사 성황리 개최
    동민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11월 3일(금) 사곡역 광장에서 상모 사곡동 체육회(회장 김균) 주관으로, 각 기관단체장 및 자생봉사단체 등 동민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상모사곡동 추계 한마음 단합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1부 식전행사로 마을보듬이와 협약을 맺고 있는 점핑하이상모점 공연으로 시작하여 체육회장님의 대회사, 동장님의 격려사, 도·시의원님의 축사가 담긴 2부 의식행사와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배구 등 체육경기 및 이벤트 공연이 있는 3부 단합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경기는 관내 기관단체, 자생봉사단체가 8개 팀으로 구성되어 팀원들이 우승을 위해 흥미진진하게 선의의 경쟁을 하며, 함께 웃고 땀 흘리는 뜻깊은 시간이 가졌다.

    경기가 끝난 후, 박세빈 등 초청가수의 특별한 공연과 함께 한층 더 신나고 모두가 하나 되는 분위기가 계속되었으며, 각 경기별 1, 2, 3등에게 상품을 수여하는 시상식으로 마무리 되었다.

    김균 상모사곡동 체육회장은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이런 체육행사를 통해 일상에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날려버리고, 재충전 및 화합의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격려사를 통해 상모사곡동이 활기차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는 기관 및 자생단체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더욱 커지고 발전되는 상모사곡동과 늘어나는 동민에 발맞춰 더 큰 화합의 장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전하였다.

    지산동 발전협의회 간담회 개최!

    지산동(동장 김희동)에서는 11. 3(금) 11시 지산동 주민센터에서 지산동 발전협의회(회장 권재홍)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7년도 제2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 운영,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초청 특강 안내, AI 발생방지 협조, 각종 폐기물별 배출시 주의사항 안내, “Walk-on(워크온)” 사용안내 등 주요 시정 홍보 사항을 전달한 후, 2017 동민 한마음 송년회 개최 등 현안사항에 대해 협의하고 토론했다.

    김희동 지산동장은 “각 기관 단체장 협의체인 발전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주민과의 사이에서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해준데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두 달 밖에 남지 않은 정유년 한 해, 동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발전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남은 올 한해도 지산동 발전을 위해 더욱 소통하고 상생하는 관계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