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0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2)

기사입력 2017.10.30 17: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왕참나무길 가을 문화향연’
    「제3회 인동도시숲 문화축제」개최
    깊어가는 가을, 곱게 물든 단풍 아래 펼쳐진 문화․예술 어울림
    관내 학교 동아리 버스킹 공연, 全자생단체 참여로 주민화합 축제한마당

    [구미뉴스]=인동동(동장 배정미)에서는 10월 28일, 깊어가는 가을 따사로운 햇살 아래 울긋불긋 곱게 물든 대왕참나무 숲길에서「제3회 인동도시숲문화축제」를 개최하였다.

     

    인동동발전협의회(회장 장영석)가 주최하고 구미문화원 인동동분원(분원장 최상태)이 주관한 이번 축제는 ‘한국의 아름다운 가로수길 62선’에 선정된 인동도시숲에서 2014년 이후 3년만에 개최하는 문화 축제로, 자연과 문화․예술의 어울림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문화를 함께 향유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주민화합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인동도시숲 문화축제는 총 4개 구간으로 나눠 운영되었는데, 1구간 ‘공예창작거리’, 2구간 ‘그림이 담긴 풍경’, 3구간 ‘시를 품은 정원’, 4구간 ‘묵향이 있는 터’ 등 주제를 달리한 30여개의 부스로 구성되었다.

     

    특히, 구간별 다양한 체험부스 외에도 관내 학교 학생 동아리팀의 버스킹 공연과 인동동 모든 자생단체가 참여한 구간별 특색 있는 무료 먹거리(삼색주먹밥, 뻥아이스크림, 솜사탕, 떡볶이 등) 코너, 정수대전 수상작 및 관내 학생작품 전시, 무료 캐리커쳐 그려주기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어 축제에 참여한 관람객들의 눈과 귀, 코와 입을 사로잡는 오감만족 주민화합 축제가 되었다.

     

    한편 인동도시숲은 2007년 조성을 시작하여 올해로 10년을 맞이했다. 그간 지속적인 숲가꾸기 및 조경사업으로 현재 대왕참나무 563그루, 느티나무 270그루, 반송 300그루 등 약 2,100여 그루의 나무가 식재되어 도심 속 자연을 접할 수 있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 받고 있다.

      
     
     

    임오동 10월 통장회의 개최
    각종 시책전달 및 건의사항 수렴

    임오동(동장 윤동욱)에서는 10월 25(수) 14시부터 임오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시의원, 기관장, 통장 등 3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연임 및 신규 통장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대구·경북 최초 ‘국제안전도시’ 공인 선포, 탄소산업 클러스터 CFK-Valley Korea 지사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개소, 가을철 산불예방활동 강화, 대한민국 마스터 대전, 구미 할매할배의 날 랑랑콘서트 참가, 민방위 교육 등 주요 시정사항에 대해 홍보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윤동욱 동장은 가을철 많은 행사와 주민들과 소통하는 통장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동행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조와 노력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