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5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3)

기사입력 2017.10.25 18: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정동 행정발전협의회 10월 회의 개최

    [구미뉴스]=송정동 행정발전협의회(회장 봉재수)에서는 10. 24.(화) 14:00 동장실에서 관변단체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11월 새마을대청소, 구미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개설, 민방위 훈련, 삼성워킹나눔페스티벌, 박정희 대통령 38주기 추도식,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돌 기념공연 등 주요시정 및 문화축제를 안내하였다.

    강응서 동장은 “11월 11일, 12일 송정동행정복지센터가 신청사로 이전하여 13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가 시작되니, 주민들이 청사 이전으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사전 홍보를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지역봉사에 앞장서는 자유총연맹 송정동분회
    합동순찰 및 정기회의 개최

    송정동(동장 강응서)에서는 10월 24일(화) 19:00부터 자유총연맹송정동분회(분회장 강 은) 주관으로 합동순찰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순찰에는 전 회원이 동참하여 형곡지구대와 합동으로 송정초등학교를 거쳐 시청 주변 까지 취약지 환경정화 및 청소년 선도활동을 실시하였으며 20시 부터는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11월 새마을대청소 참여, 스토리팟 개관, 100인 원탁회의 등 시정홍보 사항을 안내하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자유총연맹 송정동분회는 매월 둘째주 목요일과 넷째주 화요일 정기 야간 취약지 순찰과 자연정화활동 등을 지속 실시하여 안전하고 살기좋은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새마을알뜰벼룩장터 부스운영 및 각종 행사시 자원봉사활동 솔선수범으로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미래의 주역, 청소년을 보호해요
    원평1동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실시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10. 24(화) 17:30에 청소년지도위원,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환경지도단속 및청소년보호활동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관내 주류·담배 판매업소 및 청소년 유해업소에 방문하여 “청소년 술·담배 판매금지“ 및 “출입·고용 금지“표시가 되지 않은 업소에 스티커를 부착하고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 안내하였다. 또한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누어 주면서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모두의 도움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이재근 원평1동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전한 환경 속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해환경 지도단속 및 청소년 보호활동에 힘써야 한다.”며, 바쁜 시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청소년지도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