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8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10.18 15: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1동 자연보호협의회,10월 월례회의 및 자연정화활동 전개
    쾌적하고 살기 좋은 공단1동 만들기

    [구미뉴스]=구미시 공단1동(동장 구춘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남경희)에서는 2017. 10. 17.(화) 15:00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및 주민,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월례회의 및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정화활동에 앞서 진행된 월례회의에서는 신자연보호운동, 제39주년 자연보호헌장선포 기념식 참여 등 주요업무보고 및 향후 사업추진계획에 대한 논의를 하며 자연보호협의회 발전방안을 모색하였으며 특히 남경희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지금까지 자연보호운동 활성화에 열심히 기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며 회원들을 독려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자연정화활동에서는 금오정 및 금오공고 산책로 일대의 쓰레기 수거 및 낙엽 제거, 공단시장상가 주변의 쓰레기 수거 등을 실시하는 한편 음식물쓰레기 처리요령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하였다.

    구춘서 공단1동장은 다소 쌀쌀해진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자연정화활동에 임해준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과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자연정화활동에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자연보호운동의 생활화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공단1동 만들기에 기여해주기를 당부하였다.

    가을 빛 물든 구미 나들이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 독거어르신과 가을맞이 나들이

    송정동(동장 강응서)에서는 10월 18일(수) 송정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마을보듬이」(공동위원장 봉재수)주관으로 관내 독거노인 10명을 모시고 가을맞이 나들이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평소 홀로 생활하여 나들이 기회가 적은 독거어르신과 건강이 좋지 못해 나들이가 힘든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련되었으며 신라불교초전지, 동락공원 등 가을을 맞아 더욱 아름다운 구미 관내 명소를 둘러보았다.

      

    이날 나들이에는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보듬이 위원이 1:1로 어르신과 동행자가 되어 어르신들이 불편한 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챙기며 안전하게 모셨고, 문화관광해설사가 함께하여 신라불교초전지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주어 더욱 알찬 나들이가 되었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몸이 예전 같지 않아 나들이 한번이 쉽지 않은데 이렇게 좋은날에 콧바람을 쐬어 너무 좋고 옆에서 챙겨주어 고맙다”며 즐거워하셨다.

    봉재수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번 가을나들이가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겨지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였다.

    송정동 자연보호협의회
    10월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송정동(동장 강응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정대식)에서는 9. 19(화) 회원, 주민 및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쾌적한 가을 날씨에 더욱 많은 회원과 주민들이 참석한 이번 환경정화활동에서는 송정동 주민들이 많이 찾는 수도산 게이트볼장 주변 일대를 말끔히 청소하였다.

      

    정대식 자연보호협의회장은 단순한 자연정화 활동을 넘어 의식을 변화시키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신자연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수도산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율적인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한편 송정동 자연보호협의회는 매월 셋째주 화요일, 관내 일대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해 행락질서 확립 및 친환경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