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7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10.17 17: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사와 학생이 함께 행복한 인성 교육을 위해
    중등 단위학교 직무연수

    [구미뉴스]=선주중학교(교장 임재수)는 9월 5일부터 10월 10일까지 ‘효과적인 창의․인성 지도방법과 교사 수업역량 계발’이라는 주제로 단위학교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단위학교 자율경영 확대 및 교사의 자기주도적, 창의적인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본교에서 연수과정을 개설․운영하여 배움의 열정을 가진 16명의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다.

      

    5주간 5명의 우수한 강사를 초빙하여 창의적 교수법을 위한 스팟 기법, 스마트 기기 활용 및 비주얼 씽킹, 인성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수업콘서트, 배움의 공동체, 에르디아 토론 등의 연수를 진행하며 배움의 기쁨과 함께하는 행복을 나누었다.

     

    지식과 경쟁 중심의 교육에서 자기주도 창의학습 및 인성 중심의 교육으로 변화하는 이 시기에 교사가 수업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 기법들이 큰 도움이 되었으며, 특히, 학생활동 중심 수업을 고민하는 교사들이 서로 소통하고 고민을 나누면서 발전의 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청소년 포레스트 캠프 승마, 숲 체험활동 참가

    선주중학교(교장 임재수)는 10월 11일 영천시와 대구대 후원으로 운영하는 꿈애그린도시 프로젝트-청소년 포레스트 캠프사업에 참여하여 운주산 승마 자연휴양림에서 ‘승마체험 및 숲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승마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 조류 체험장, 세미나장, 실내 대형 승마장, 야외 승마장 등 실내에 단체인원을 한 번에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됨으로써 학생들의 만족도가 무엇보다 높았다. 특히나 학교수업에 집중력이 약한 학생들은 심신을 안정시키고 자아를 돌아보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숲 체험은 엄선된 숲 해설가를 통하여 운주산의 울창한 숲에 관하여 이야기를 듣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피톤치드 향을 맡으며 학업에서 오는 피로를 날려버릴 수 있었다.
      

    이번 체험활동을 통하여 김○○학생은 “학교에서는 시간도 잘 안가고 자신의 존재감이 떨어졌는데 이곳에 나오니 맑은 공기도 쐬고 무엇보다 말과 교감하는 이색적인 체험을 해보아서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Spread your wings!! 선주초 English Contest
    선주초등학교 학생들의 꿈끼발산 Go for English

    선주초등학교(교장 박정순)는 10월 12일(목)에 선주관에서 3학년을 시작으로 3-6학년 학생이 참가하는 영어 컨테스트를 개최한다. 3학년은 영어 노래 대회, 4학년은 영어 연극, 5-6학년 Speech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노래대회에 참가한 이00학생은 “평소에 좋아하던 영어 노래를 무대에서 친구들과 함께 율동을 섞어서 하니 재미도 있고 영어 공부도 되어 좋았어요” 라고 말하였으며, 친구들이 열심히 준비한 무대를 관람하며 열정적인 응원을 보내준 3학년 정00학생은 “평소와 다른 친구의 모습을 보면서 신기하기도 했고,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해서, 이제는 내가 저 노래를 부를 수 있을 것 같기도 해요.” 라며 즐거워하였다.

      

    학부모님들의 영어 교육에 대한 높은 열정과 학생들의 수준높은 언어 구사력, 열정적인 교사들의 노력으로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는 선주초등학교 영어 컨테스트에는 약 100여명의 학생들의 예▪본선을 거치며 참가하여 풍성한 무대를 만들고 있다.

     

    문제가 남느냐~내가 남느냐~
    송정초 학부모 골든벨!!

    송정초등학교에서는 10월 11일(수) 본교 강당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흡연예방 금연 골든벨 행사를 실시하였다.

      

    골든벨 행사에 앞서 김명애 교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의 평생건강을 위하여 초등학교에서의 흡연예방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를 학교교육에서 벗어나 가정과 소통하며 연계하는 교육의 장으로 게임과 퀴즈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됨을 강조했다.

     

    이날 학부모님들께서는 그 동안 알고있던 흡연예방지식을 토대로 1시간동안 흥미진진한 퀴즈로 자신의 지식을 겨뤄가며 재미있게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골든벨을 울린 학부모님은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흡연피해에 대한 여러 가지 상식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우리 아이들이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게 공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다”라고 하였다.

    이와 함께 김동섭 교감은 “오늘 실시한 흡연예방 골든벨이 단순히 재미만 주는 행사로만 그치지 않고 그 교육효과가 학부모님들이 가정과 이웃에 돌아가 아이들과 지역사회의 이웃 어른들께 흡연의 해로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송정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입식의 딱딱한 교육보다는 함께 참여해서 즐겁게 배우고 함께 느껴보는 재미있는 보건교육으로 그 효과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