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7 일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10.17 14: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사랑나눔가게」현판식 가져
    「사랑나눔가게」24개소까지 증가

    [구미뉴스]=선주원남동(동장 변동석)에서는 2017. 10. 16(월) 15시 마을보듬이(위원장 최재석)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매월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업체를 방문해「사랑나눔가게」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현판식 대상은 올해 5월부터 매달 나눔을 실천하는 업체로 대구왕뽈찜(대표 박의룡)에서는 어르신들께 식사 10인분을 제공하고 있으며, 육풍(대표 서혁수)에서도 2가구에 외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변동석 선주원남동장은「사랑나눔가게」업체 대표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외식이 보편화된 오늘날에도 외식의 기회를 가지기 어려운 이웃들이 아직 있다. 「사랑나눔가게」의 나눔을 통해 어르신들과 가족들이 오랜만에 외식을 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랑나눔가게」는 맞춤형복지팀에서 민간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선주원남동 특화사업으로, 이웃을 위해 3개월 이상 나눔을 실천한 가게를「사랑나눔가게」로 지정하여 현재 24개 업체가 등록되어 있으며 27개 업체가 매달 나눔 행렬에 참여하고 있다.

    어르신들을 위한 훈훈한 효심
    구미시 씨름협회 박정석 선수 원평1동 경로당 후원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 2017년 10월 17일(화) 11:00에 구미시 씨름협회(회장 권왕순, 감독 김종화) 백두급 박정석 선수가 원평1동 할아버지 경로당, 할머니 경로당에 총 6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박정석 선수는 2017 추석장사 씨름대회 백두급 일품 입상자로, 상금 중 일부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사용하고 싶다고 하여, 관내 경로당 두 곳에 각각 30만원씩 후원을 하였다.

     

    이재근 원평1동장은 “박정석 선수의 마음을 받아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효(孝)사상을 실천하는 원평1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관내 어르신들께 따뜻한 효심을 베풀어준 박정석 선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박정석 선수가 지속적으로 멋진 활약을 펼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