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인구증가 대책회의

기사입력 2017.10.13 17: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0. 12(목) 오후 2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전 실과소 주무계장이 참석한 가운데「구미시 인구증가 대책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인구절벽 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 하고 전 부서 위기의식을 갖도록 인구문제 전망, 인구정책 추진방향, 향후계획 설명과 함께 부서별 의견교환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는 인구증가 대책을 위해 8대 중점시책을 선정, 업무 관련 부서별 과장으로 인구증가 대책단을 구성하여 업무 확대방안 및 신규시책 발굴, 부서별 업무교류 연계방안 등 대책을 마련하고, 각 부서 유기적 협업을 통해 인구정책을 적극 추진 한다.

    회의에 참석한 박세범 정책기획실장은 인구절벽 위기는 단순한 사회적 현상이 아니라 일자리, 고용안정, 육아부담, 결혼․자녀관의 변화 등 사회의 모든 문제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각 부서별 전문성과 식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해법과 지혜를 모아 보다 획기적이고 과감한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앞으로 구미시는 인구절벽 위기 극복을 위한 중․장기 인구정책 종합계획 수립, 민․관 대책위원회 구성․운영, 인구정책 조례 제정, 수요자 중심의 신규시책 발굴, 시민 인식개선 교육 등 인구절벽 위기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