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새내기 선생님들의 학생활동중심수업여행!

기사입력 2017.09.22 16: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9월 21일(목)과 9월 27일(수) 이틀간 ‘2학기 초등신규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구미교육지원청과 구미봉곡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

      

    ‘Let’s go 새내기선생님의 학생활동중심수업여행.’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연수는 2017년 9월 구미지역 관내 학교로 부임한 17명의 새내기 선생님을 대상으로

    -1차 9월 21일(목) 구미교육청에서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전문가 되기를 이론과 실습중심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2차 9월 27일(수) 창조학교인 구미봉곡초등학교에서는 교육과정재구성이 실제로 실현되어지는 선배교사의 일상 수업을 참관하고, 선후배가 함께 하는 수업나눔활동으로 교육과정재구성과 학생활동중심수업, 학급경영 등에 대한 선배교사의 노하우와 새내기 선생님들의 궁금증 등을 중심으로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에 참가한 새내기 교사들은 ‘교대를 졸업하고 학생들을 만나서 생활하다보니 그동안 배웠던 것, 앞으로 해야할 일, 학부모와의 관계 등 앞으로 교직생활을 어떻게 해야할지 답답하고, 막막한 느낌이 들었는데 현장과 병행한 이번 연수가 구미교육가족의 일원으로 적응하는데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새내기 교사들이 선배교사와 함께 교육과정재구성을 실습해보고, 실제 적용하고 있는 현장학교의 수업참관, 수업나눔활동 등 다양한 소통기회를 제공하여 학급경영과 수업잘하는 구미교사로 현장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