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1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7.09.21 20: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바다에서 호연지기를 길러보아요!
    2017학년도 5학년 야영수련활동 실시

    [구미뉴스]=옥계초등학교(교장 임개성)는 9월 18일(월)부터 9월 20일(수)까지 5학년 야영수련활동을 실시한다.

      

    옥계초 5학년 학생 165명이 참석하는 이번 야영 수련활동은 해양연구학교의 취지에 맞추어 국립 영덕청소년해양체험센터에서 2박3일간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진다.

      

    해양체험센터에서는 생존수영 및 응급구조활동 훈련, 해양 생물 관찰, 바다 탐험장비 체험 등을 포함한 바다에서 할 수 있는 각종 활동들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바다를 더욱 가깝게 경험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야영을 기다리며 즐겁게 준비한 옥계초 학생들은 “바다 근처에서 야영을 하게 되어 너무 기대되고 설렌다”며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담당교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조금 더 바다를 친근하게 느끼고 더불어 협동활동과 합숙을 통해 함께 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옥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해양에 대한 지식과 이해의 폭을 넓히고, 바다사랑의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부모님과 더불어 훌륭한 자녀를 만들겠습니다.
    원남초, 2017학년도 2학기 원남교육설명회 개최

    원남초등학교(교장 류창경)는 9월 20일(수) 본교 강당에서 학부모단체 임원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2학기 원남교육설명회를 열어 영글어가는 원남교육의 성과 홍보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본교 합창부 동아리 원남 Angel′s Choir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나무의 노래」외 2곡을 선보인 45명의 합창부는 4월 초 결성하여 일주일에 2번씩 모여 꾸준히 실력을 가꾸어 왔다.

     

    1학기 교육활동 성과를 홍보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2학기 학사 일정과 특색․중점 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학부모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하여 질의하고 해결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교육과정 운영의 피드백이 이루어졌다.

     

    또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권향례 수석선생님의 하브루타 연수도 진행되었다. 이 연수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질문하고 대화하며 소통하는 토론방법을 생동감있게 경험하도록 하였다.

    인성나눔학교를 운영하며 선순환 교육과정을 강조해 온 류창경 교장은 자녀의 핵심역량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녀에게 부족한 핵심역량을 함양해 줄 수 있는 교육을 전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교사와 학부모간의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에 대하여 강조하였다.

    이번 2학기 원남교육설명회는 학부모 상담주간과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녀를 보다 잘 이해하고 교육에 있어서 학부모와 학생, 교사와의 따뜻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장천 교육!
    2017 장천초 2학기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연수회’ 실시

    장천초등학교(교장 이시백)는 2017년 9월 20일(수), 오후 1시 20분부터 4시 30분까지 본교 꿈의 전당에서 2학기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예술꽃 씨앗학교 솜씨자랑, 1학기 교육실적, 2학기 교육과정 운영 안내 그리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가 실시되어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2학기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연수회>는 식전 공연인 예술꽃 씨앗학교 난타부의 솜씨자랑을 시작으로 1학기 학교 교육 실적 동영상 시청 그리고 2학기 학사일정 및 교육과정 운영안내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안전한 학교만들기’ 라는 주제로 학교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 및 아동 학대 예방 교육,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 연수(강사 본교 교사 오승희)가 진행되었다. 이어진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는 ‘밥상머리 교육’ 이라는 주제로 자녀와 대화의 중요성에 관한 교육 연수가 실시되었으며 학부모 참여 교육에서는 본교 OOO학부모의 재능기부로 수경재배에 관한 교육과 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1학기 교육 실적 동영상을 보고 장천초등학교 모든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것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으며 학교 외벽 공사 때문에 안전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교장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니 마음을 놓을 수 있었다.”며 2학기 학교설명회에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이시백 교장은 “학교에 건의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면 좋겠다.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즐거운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학교와 학부모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