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09.21 17: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어르신들의 쉼터
    선주원남동 부곡경로당 준공식 개최

    [구미뉴스]=구미시 선주원남동(동장 변동석)에서는 2017. 9. 21(목) 11:00 구미시 김휴진 복지환경국장, 이태식 도의원, 박세진․김재상․김근아․안장환 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및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곡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부곡경로당은 총2억6천만원 사업비를 들여 대지면적 330㎡, 건축면적 65.88㎡(20평)의 규모로 할아버지방, 할머니방, 주방, 화장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준공식을 가지게 되었다.

    에어컨․TV, 냉장고 등 다양한 비품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위한 보금자리 뿐 아니라 , 쉼터 등 노인복지 증진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휴진 구미시 복지환경국장은
    “부곡동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부곡경로당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구미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솔라이온스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 신평2동 저소득가구 도배·장판 및 보일러 교체
    - 경로당 쌀 200kg 후원

    신평2동(동장 지대근)에서는 9월 20일(수) 오전9시부터 ‘청솔라이온스 클럽’에서 회장 정옥녀를 비롯한 회원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저소득 노인부부가구 1세대에 도배·장판 및 보일러 교체, 전등 및 문수리 등(200만원 상당)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과 관내 경로당 4개소에 쌀200kg(40만원 상당)을 후원하였다.

      

    지대근 신평2동장은 여성 특유의 섬세함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따뜻한 마음과 손길을 베풀어주신 청솔라이온스클럽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구미 청솔라이온스클럽은 2000년에 창립한 국제라이온스 협회조직으로 매년 독거노인 목욕봉사, 농촌돕기, 모범학생 장학금 전달, 불우이웃돕기 등 국제기금마련 및 대내외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며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