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09.21 17: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깨끗한 자연환경은 우리가 만들어요!
    공단2동 추석맞이 자연정화 활동

    [구미뉴스]=구미시 공단2동(동장 손정애)에서는 2017. 9. 20(수) 18:00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정기)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월례회의 및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 하였다.

      

    이날 활동은 주차장 잡초제거, 상가주변 환경정비 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공단2동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을 유도하는 계도활동도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또한, 구미낙동강 수상불꽃축제, 구미국제음악제 등 다양한 행사 및 시정을 홍보하는 자리도 마련하였다.

    손정애 공단2동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공단2동에 다녀갈 많은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자연정화활동에 참석해 주신 자연호보호협의회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으로 동 지역발전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가을바람타고 살랑살랑 불어오는 사랑나눔~
    구미청솔라이온스클럽 쌀 전달

    구미청솔라이온스클럽(회장 정옥녀)에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2017. 09. 20(수) 사랑의 쌀10kg 20포를 광평동(동장 박영일)에 기탁하였다.

      

    정옥녀 회장은 올 6월 구미청솔라이온스클럽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화환 대신 받은 쌀을 뜻 깊게 사용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면서 “다가오는 추석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밥 한 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박영일 광평동장은 “나눔에는 금액의 크고 작음이 아니라 그 속에 담긴 진솔한 마음 자체가 가장 큰 가치”라면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하고 뜻 깊게 사용하겠다고 하였다.

    기탁한 쌀10kg 20포는 추석 전 독거 어르신 등 관내 저소득층에 배부 될 예정이다.

    삼성화재『500원의 희망선물』행운의 주인공
    삼성화재 후원, 장애인세대 꿈의 보금자리 만들다!

    - 민 ⁃ 관이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 실현으로 복지체감도 up
    - 삼성화재 RC의 기부로 주거환경 개선사업 장애인 세대 입주식
    - 마을 보듬이 위원들 참여 대대적인 청소로 지역 공동체로서의 역할 충실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17. 9. 20(수) 15시. 삼성화재 구미지역단 교육장에서 장재태 대구울산사업본부장, 김상조 구미시의원, 권영복 상모사곡동장, 삼성화재RC 등 5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삼성화재『500원의 희망선물』 입주식을 가졌다.

      

    오늘 행운의 주인공은 상모사곡동 맞춤형복지 사례관리 대상자로 주인공(신장1급 장애인)을 포함해 노모(지체3급 장애인)와 오빠(희귀난치성질환)가 함께 열악한 환경에서 주거하고 있는 어려운 세대로, 동에서 구미시 오아시스사업에 추천, 삼성화재의 장애인주거환경개선지원사업 『500원의 희망선물』대상자로 선정, 대상자의 주거에 도배․장판교체, 지붕·화장실수리, 붙박이장․씽크대설치 등 15백여만원의 리모델링지원을 받았다.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위원장 이봉원)에서는 마당에 방치되어 있던 산업폐기물과 생활 쓰레기 각각 1트럭분을 수거 처리하고 세대내 대청소와 대문, 계단 페인팅 등 대대적인 봉사활동을 펼쳤다.

     

    행사에 참석한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삼성화재 RC들의 작지만 큰 사랑을 담은『500원의 희망선물』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장애인 세대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해 주신데 대한 감사 인사와 환경개선의 뒷마무리를 책임져준 상모사곡동 마음보듬이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인사를 함께 전했으며 “지역공동체인 기업과 이웃인 마을 보듬이 단체, 그리고 동행정복지센터가 마음을 함께 하고 있으니, 용기잃지 말고, 깨끗한 환경에서 즐겁게 살아가길 바란다”며 오늘의 주인공에게 격려말씀도 전했다.

    삼성화재의 『500원의 희망선물』사업은 삼성화재 RC들이 보험계약 체결마다 500원씩 기부하면 회사에서 500원을 지원하는 1:1매칭금이며, 12년간 꾸준히 장애인 가정 및 시설 환경개선사업에 후원하는 지역나눔공동체기업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