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2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2)

기사입력 2017.08.22 17: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임오동 8월 통장회의 개최
    - 을지연습 참관, 각종 시책전달 및 건의사항 수렴

    [구미뉴스]=임오동(동장 윤동욱)에서는 8월 22일(화) 14시부터 임오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시의원, 기관장, 통장 등 3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연임 및 신규 통장 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구미 국가5산업단지 분양, 제27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회 축전, 주민등록 특별 사실조사, 올바른 주소갖기 운동, 주민세 납부 등 주요 시정사항에 대해 홍보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2017년 을지연습을 맞아 북한의 미사일 발사, 사이버 테러 등 우리를 위협하는 포괄적 안보의 위협으로부터 국가위기관리능력을 총체적으로 대비하는 연습에 참관하여 국가의 중요성을 현장에서 체험하는 자리를 가졌다.

      

    윤동욱 동장은 시정홍보 및 주민들과 소통하는 통장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며, 기습적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위험지역에 대해 예찰 및 점검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참여로 꽃피는 튼튼한 지역안보
    2017을지연습 장천면방위협의회 개최

    장천면(면장 문창균)에서는 2017. 8. 21.(월) 11시 장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이홍희 도의원, 장천면 방위협의회(회장 김기배)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계속되는 북한의 위협과 한반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 국가 및 지역 안보에 대한 경각심을 드높이고 을지연습을 통한 통합방위태세 확립의 계기를 마련코자 방위협의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특히 장영하 예비군면대장은 을지연습이란 비상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국민 생활안정, 정부기능 유지, 군사작전 지원 등 종합적인 훈련으로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면서 을지연습에 따른 다양한 정보제공과 안보영상물을 시청, 방독면 착용방법, 북한동향을 교육하였다.

     

    또한 방위협의회 운영 및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와 주요 당면사항인 제11회 장천 코스모스축제 추진협조, 개별주택 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제27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제, 제5회 국제음악제 등 주요시정 홍보를 실시하였다.

    문창균 장천면장은 “평소 방위협의회 위원들의 노력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한 주민들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을지연습기간에 적극적인 훈련 참관 및 주민참여를 확대하고 안보의식을 고취하여 지역통합방위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구미 전국마당극 축제'왼손이'공연으로
    장천면민 한 여름 밤의 무더위 대 탈출 !!

    장천면(문창균)에서는 8월 20일 저녁 8시 제11회 구미 전국 마당극 축제 일환으로 장천초등학교 채육관에서 마당극 ‘왼손이’를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구미 전국 마당극 축제는 매년 여름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웃음과 감동으로 시원한 여름밤을 보낼 수 있는 도․농 문화 바캉스로 구미의 대표 여름축제이며 구미시문화예술회관에서 주최로 해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장천초등학교 체육관에서는 시의원, 각 단체장등을 비롯한 350여명의 면민이 함께하였으며, 본 공연에 앞서 구미시립무용단은 전국 마당극 축제를 축하 하고자 한국가락과 신명의 몸짓을 접목시켜 신나는『한 여름의 우리춤』공연(한량무, 소고품)을 선보였고 이어 재미나고 신명난 창작 탈놀이극 ‘왼손이’ 공연이 펼쳐져 평소 쌓였던 면민의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어주는 시간이 되었다.

     

    장천면 문창균 면장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마당극 특유의 해학과 풍자에 현대적 감각이 더해져 면민이 신명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구미시문화예술회관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이런 계기로 장천면민들이 더욱 화합하여 살기 좋은 장천으로 함께 만들어 가자고 하였다.

    왼 손 이

    ○지네도사에게 잡힌 쌈지 할머니(세상만물을 치료해 주는 이)를 구하기 위해 집채만한 호랭이를 찾아가는 외톨이『왼손이』의 모험 이야기 임.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