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석춘 국회의원, 구미 하이테크밸리 현장방문 청취

기사입력 2017.08.19 23: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자유한국당 장석춘 국회의원(구미‘을’)은 18일(금) 구미 하이테크밸리 사업현장을 방문해 구미 5공단 분양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장석춘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도의원, 구미시청 담당자들과 5공단 건설단장, 판매보상부장, 공사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8월 16일 분양이 시작된 하이테크밸리는 그동안 높은 분양가로 인해 논란이 많았으나 최근 장석춘 국회의원(구미을), 백승주 국회의원(구미갑), 한국수자원공사, 구미시 등으로 구성된 ‘5단지 분양가 인하 테스크포스(TF)’ 방안을 도출하였다.

     

    장 의원은 현장 관계자들에게 “중소기업을 위해 필지를 세분화 하고, 분양대금 납부조건 완화, 지원금·세제혜택 확대 등의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고, 이번 방안은 분양이 시작되면 혜택이 소급 적용될 예정이므로 기업 부담이 감소될 예정이다.”며 TF 성과를 전했다.

    특히 이번 성과는 지난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이었던 장석춘 의원이 통과시킨「탄소산업클러스터 조성사업」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탄소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당초 7개였던 입주업종을 16개 업종으로 확대하고, 블록 내 여러 업종이 입주하도록 산업단지계획이 변경고시(국토교통부 고시 제2017-491호)된 것이다. 그에 따라 앞으로 5공단 분양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장석춘 의원은 “5공단 분양은 구미시의 최대 현안 중 하나이며 앞으로 지역 언론·유관 기관 홈페이지 등 각종 매체를 통해 분양 홍보가 이루어질 것이니만큼,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