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7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07.27 16: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클린 신평1동 그대들이 있어서 안심합니다
    구미 관문을 지키는 신평1동 환경미화원들과 간담회

    [구미뉴스]=신평1동(동장 박은희)에서는 7월 27일(목) 관내 식당에서 쾌적하고 살기 좋은 신평1동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린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지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구미의 관문인 IC주변, 주택가 뒷골목, 원룸밀집지역 등 취약지역 환경정비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고 환경미화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효율적인 청소행정 수행을 토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박은희 동장은 “우리 신평1동을 위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고생하시는 환경미화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모두 각자가 맡은 지역에서 열심히 노력해 보다 깨끗한 신평1동을 만들어 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격려하였다.

    자연사랑과 함께 회원들의 친선도모를 위한
    장천면자연보호협의회 하계수련대회 개최

    장천면(면장 문창균)에서는 7. 26(수) 오전 11:50부터 한천변 하장교 아래서 자연보호구미시협의회장 김찬수, 천명석 前회장, 이홍희 도의원, 한성희 시의원, 김상훈 자연보호구미시협의회 자문위원과 장천면 기관단체장 및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천면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춘달)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김춘달 면회장은 “우리는 자연보호운동의 최일선에서 봉사해 오고 있는 회원들의 사기진작과 화합으로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하였다.”며 “바쁜 일정에도 함께 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였다.

     

    문창균 장천면장은 “장천면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의 자연사랑과 활발한 활동으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장천을 만드는데 일조했다”며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자연보호 운동의 확산은 물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정신으로「새마음 새마을 새장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다가오는 제72주년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형곡1동 단체협의회‘문화채움의 날’영화「군함도」관람

    형곡1동(동장 김용보)에서는 7. 26(수) 오후7시, 롯데시네마 영화관에서 단체협의회(회장 이응국) 주관으로 시‧도의원 및 단체회원, 회원가족, 일반시민 등 15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다가오는 제72주년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문화채움의 날’ 행사로 개봉영화「군함도」를 단체 관람하였다.

     

    영화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속아 군함도로 와 지하1000m가 넘는 해저탄광에서 노동력을 착취당한 조선인들이 지옥섬 군함도를 탈출하는 내용을 그려낸 영화이다.

    행사를 주관한 단체협의회장(회장 이응국)은 “평소 각 단체회원들간에 화합을 도모하고 문화생활도 겸할 수 있는 행사를 고민한 끝에 개봉작인 「군함도」를 단체관람하게 되었다며,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고 이를 계기로 한층 더 화합하고 품격 있는 형곡1동을 다함께 만들자”며 추진배경과 인사말을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