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7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07.27 16: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소년 선도 우리가 앞장선다!
    산동면 청소년지도위원, 청소년 유해환경 선도 캠페인 실시

    [구미뉴스]=산동면(면장 조규주)에서는 2017. 7. 26.(수) 18시부터 청소년 지도위원 (위원장 이경응) 및 면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학교주변 안전점검 및 유해환경 선도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야간·야외활동이 활발해지는 여름시기를 맞아 관내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로 노래 연습장·식당·편의점 등을 방문하여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및 「술·담배 판매금지」표시 스티커 부착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청소년 대상 위반행위에 대한 사항을 전달하였다.

      

    조규주 산동면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 청소년 지도단속에 힘써준 청소년지도위원장 이하 위원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보다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우리 청소년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터전을 우리가 만들어야 한다.”며 지속적인 캠페인 실시를 당부하였다.

     

    쾌적한 하천! 단계천 지킴이가 앞장섭니다!
    선산읍, 자연보호협의회 1사1하천사랑운동 실시

    자연보호운동선산읍협의회(회장 서형동)에서는 2017. 7. 27.(목) 10:00부터 회원과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사1하천사랑운동」의 지정 하천인 단계천(동부교∼수천교)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1사1하천사랑운동」은 기업체․단체별 하천관리구역을 지정하여 환경정화활동 및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건강한 수생태계 환경을 조성하는 범시민적 하천가꾸기운동으로, 선산읍자연보호협의회는 이날 하천변 생활쓰레기 및 풀더미 등을 제거하고 수질개선 및 악취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친환경EM흙공을 투여하였다.

     

    서형동 회장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안전한 하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으며,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깨끗한 단계천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1사1하천사랑운동」에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단계천 보호를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