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7 전국 용무도 대회 구미에서 개최

기사입력 2017.07.17 01: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한국중․고학등교용무도연맹, 사)대한용무도협회가 주관하고 구미시체육회가 주체한 ‘2017 전국 용무도 대회’가 7월 15일(토) 오전 11시 구미시 선산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9회째를 맞아 초‧중‧고등부 개인전과 중‧고등부가 참가한 단체전으로 진행되었다. 전국의 내로라하는 용무도 선수, 임원, 가족,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수준 높은 실력으로 저마다 갈고 닦은 무술실력을 발휘하면서 전국 용무도인들의 화합의 장이 되었다.

     

    용무도는 태권도를 비롯해 유도, 검도, 합기도, 씨름 등의 무도와 호신술을 통합한 한국적 종합무도이다. 심신수련과 호연지기 정신을 모두 배울 수 있는 무술로써 몸과 마음을 갈고 닦아 참된 도리를 세우고 융합과 조화를 지향하는 용무도는 저변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생활체육 종목이다.

     

    용인대학교 무도연구소에서 연구 개발한 용무도는 우리나라의 정신적 기반이 되는 사상과 철학이 담겨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미국, 홍콩, 인도네시아에서 군대무술로 채택되는 등의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국내외에 많은 동호인들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번『제9회 한국중‧고연맹 전국 용무도 대회』는 많은 이들의 열정과 사랑 속에 해를 거듭할수록 명실상부한 전국대회로 자리매김 하며 생활스포츠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김형식 한국중‧고등학교용무도연맹 회장 대회사를 통해 “용무도는 해를 거듭 할수록 빠르게 성장해 새로운 비전이 제시 되고 있으며, 이미 세계화에 박차를 가해 5년전 국제용무도 연맹이 창설됐고, 7년전 인도네시아 대통령 경호실과 특전사령부는 공식무도로 채택 됐었으며,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등 30여 개국에서 용무도가 활성화 되고 있다”면서 “이번 중고연매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용무도의 매력에 빠져 저변확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하고 “그동안 갈고 딱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성적을 얻기 바라며 이곳 인재의 고장 선산에서 멋지고 아름다운 추억과 호연지기를 이루기 바란다”고 말했다.

     

    개회식에 참석한 이 묵 구미시 부시장 구미를 방문해 준 선수와 가족들에게 환영 인사를 전하고 “대회를 통하여 건전한 여가활동 문화를 선도하고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만들어줄 것과 명품스포츠도시 구미에서 치러질 2020년 제101회 전국체육대회에 많은 성원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권순혁 대한용무도협회 회장 격려사

    구미시는 전국에서 참가한 선수들의 열띤 경연을 통하여 실력향상과 체력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용무도 인구의 저변 확대로 생활체육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으며, 한국적 종합무도인 용무도를 통해 도시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명실상부한 명품스포츠 도시를 입증해 나가고 있다.

        ▶이홍희 경상북도의회 의원 축사

    2017 제9회 한국 중․고연맹 전국 용무도 대회 (2017. 7. 15)

     

    종합우승

    종합준우승

    종합 3위

    종 합

    국가대표무궁화체육관

    학사체육관

    천마체육관

     

     

    단체전

     

    1위

    2위

    3위

    중등부

    국가대표무궁화체육관

    쌍용체육관

     

    고등부

    천마체육관

    학사체육관

    용인대남문체육관

    용인대해성체육관

     

     

    최우수 선수상

    중등부

    이종원, 장민형

     

     

    고등부

    김태희, 정다혜

     

     

     
     
     
     
     
     
     
     
     
     
     
     
     
     
     
     
     
     





     
    backward top home